UPDATED. 2024-04-16 23:00 (화)
'방출대기' 박병호, 한국 복귀 가능성 얼마나 되나?
상태바
'방출대기' 박병호, 한국 복귀 가능성 얼마나 되나?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2.0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미네소타 트윈스로부터 방출대기 통보를 받은 박병호(31)가 한국에 돌아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미네소타는 4일(한국시간) 박병호를 40인 로스터에서 제외했다. 맷 벨라일을 영입하면서 기존 로스터에 한 자리를 비워줘야 했고, 박병호가 희생양이 됐다.

이제 시선은 박병호에게로 쏠린다. 앞으로 일주일 동안 자신에게 영입 의사를 표현하는 팀을 기다리게 되는 박병호는 만약 원하는 팀이 없을 경우, 마이너리그 이관 혹은 FA(자유계약선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한국 복귀 시나리오도 있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미네소타로 이적한 박병호는 KBO리그로 복귀할 때는 원 소속팀인 넥센 히어로즈로 와야 한다.

이와 관련, 미네소타 지역 언론 ‘파이어니어 프레스’의 마이크 버라디노는 두 소식통을 인용해 “박병호가 한국으로 돌아갈 움직임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한국으로 돌아가려면 메이저리그(MLB) 나머지 계약을 포기해야 하는데, 그럴 가능성이 낮다고 보고 있다.

이 언론은 “박병호는 오프시즌 지난해 부진했던 것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돼있었다”면서 빅리그 재도전 가능성을 내비쳤다.

금전적인 부분과 도전정신을 근거로 박병호가 한국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적다고 보는 것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