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kt위즈가 먼저 만날 네덜란드 WBC 대표팀 전력은?
상태바
kt위즈가 먼저 만날 네덜란드 WBC 대표팀 전력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2.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kt 위즈가 먼너 만날 네덜란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의 전력은 어느 정도일까.

kt 구단은 “kt가 오는 17일 오전 6시(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투산 키노 콤플렉스에서 2017 WBC에 참가하는 네덜란드 대표팀과 평가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애리조나 피닉스에 캠프를 차린 네덜란드 대표팀은 1라운드 예선에서 한국 대표팀이 가장 경계하는 상대로 평가된다. 김인식 감독은 11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A조에서는 메이저리거가 많은 네덜란드가 강적”이라고 밝혔다. 2013년 제3회 대회에서 네덜란드를 상대로 0-5로 패한 기억도 있다.

▲ kt가 오는 17일 네덜란드 WBC 대표팀과 평가전을 갖는다. [사진=스포츠Q DB]

네덜란드는 산더르 보하르츠(보스턴 레드삭스), 안드렐턴 시몬스(LA 에인절스), 요나탄 스호프(볼티모어 오리올스) 등 현역 메이저리거들이 대거 포함돼 있어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김진욱 kt 감독은 “네덜란드 대표팀에서 대회를 앞두고 경기 감각 점검을 위해 연습 경기를 요청했다”며 “지난 일본 니혼햄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대표팀은 전력이 강한 팀으로 우리 선수들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WBC 대표팀은 네덜란드와 다음달 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