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초점Q] '고등래퍼' 장용준·'소년24' 화영·'님과함께2' 서인영 하차, 개념스타와 스타성 중 중요한 것은?
상태바
[초점Q] '고등래퍼' 장용준·'소년24' 화영·'님과함께2' 서인영 하차, 개념스타와 스타성 중 중요한 것은?
  • 하희도 기자
  • 승인 2017.02.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하희도 기자] '개념 스타'. 언젠가부터 연예인에게는 '개념'이란 표현이 따라다녔다. 본받을만하거나 훌륭한 언행을 한 스타가 '개념'있다는 뜻에서다. 

연예인은 과연 '공인(公人)'일까? '공적인 일에 종사하는 사람'을 뜻하는 '공인'의 범주에 연예인을 포함시킬 수 있느냐 문제는 여전히 논란 중이다.

최근에는 실력 면에선 뛰어남에도, 각종 사건으로 인해 논란을 빚으며 결국 활동에 차질을 빚은 경우가 많았다. 장제원 의원의 아들로도 알려진 장용준, 소년24 화영(이화영), 서인영 등이다.

장제원 의원의 아들로도 알려진 '고등래퍼' 출연자 장용준이 하차를 결정했다. [사진=엠넷 '고등래퍼' 방송화면 캡처

분명한 건 대중매체를 통해 대중을 만나는 이들에게 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시청자들은 거부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대중에게 사랑받는 직업을 택했다면, '개념 스타'까진 아니더라도 적어도 준법정신과 최소한의 예의를 갖춰야 하지 않을까?

◆ '고등래퍼' 자신을 알려야 한다던 장제원 아들 장용준, 조건만남 의혹 

13일 엠넷 예능 '고등래퍼' 측은 출연자 장용준이 프로그램 하차한다고 밝혔다. 장용준은 지난 10일 첫 방송을 한 '고등래퍼'에서 독보적인 실력과 잘생긴 외모, 당당한 성격으로 첫 등장부터 화제를 모은 지원자다. 

장용준은 심사위원인 스윙스로부터 회사 캐스팅 제안까지 받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은 높지만 아마추어들이 많았던 '고등래퍼' 지원자 사이에서 존재감이 단연 돋보였다. 

그러나 '고등래퍼' 방송 한 시간만에 이 모든 상황이 일단락됐다. 장용준이 과거 트위터 등 SNS 계정을 통해 조건만남 성매매를 시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 이밖에도 장용준이 미성년자임에도 흡연을 했다거나, 학교에서 따돌림에 참여했다는 식의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에 올랐다. 

장용준은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의 아들이기도 하다. 해당 사건 이후 장제원 의원은 자신이 아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반대하게 되며, 장용준이 방황하게 된 것 같아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고등래퍼' 출연 당시 장용준은 "솔직히 이런거(방송) 나오는 거 싫어한다"며 "나오기 싫었는데, 어쨌든 절 알려야 하니까"라며 자신을 알리고 싶어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뜻대로 이름을 알렸으나, 예기치 못한 논란으로 하차하게 됐다.  

화영(이화영)이 더이상 '소년24' 공연에 서지 않는다. [사진='소년24' 홈페이지 캡처

◆ 소년24 화영, '꿀 떨어지는 팬서비스 멤버'에서 욕설 동영상 파문 

14일 CJ E&M과 라이브웍스컴퍼니는 이화영(화영)을 그룹 '소년24'에서 퇴출했고 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그동안 소년 화영과 수차례 면담하며 주의를 줬지만, 그럼에도 그가 팬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고 설명했다. 

소년 화영의 '소년24' 하차 이유는 그의 목소리로 추정되는 녹음파일이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와 각종 커뮤니티에 퍼지며 파문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해당 녹음 파일에서는 이화영으로 추정되는 목소리가 팬들과 하는 하이터치가 힘들다며 "맨날 700, 800명 받는데 토 나올것 같다", "X같아. X발", "X가리에서 X내나"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볼 수 있다. 

이화영의 녹음 파일은 소년24 팬덤뿐 아니라, 수많은 아이돌 팬덤에게 충격을 안겼다. 게다가 이화영은 평소 소년24에서도 팬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했고, 그룹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멤버였던 것으로 알려져 이같은 '이미지 반전'에 팬들의 충격은 더욱 큰 상황이다. 

서인영이 욕설 동영상 파문으로 '님과 함께2-최고의 사랑'에서 하차했다. [사진=JTBC '님과 함께2-최고의 사랑' 방송화면 캡처]

◆ 서인영, '님과 함께2'로 사랑받다 터진 욕설 동영상 파문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님과 함께2-최고의 사랑'에 절친 크라운제이와 함께 출연하며, 화려하게 복귀하는 듯 보였던 서인영은 욕설 논란에 휩싸인 경우다. 

서인영은 지난 2008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진솔하고 귀여운 일상을 보여주며 단번에 인지도를 높인 바 있다. 지난해 11월, 약 10년만에 크라운제이와 가상 부부로 다시 만나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았다. 

그러나 출연 3개월만에 서인영은 '님과 함께2'에서 하차하게 됐다. 당시 하차 이유는 "두 사람이 친구로 남기로 했다"는 것이었으나, 이후 동영상 사이트를 중심으로 욕설 동영상이 유포됐다. 

이는 서인영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제작진과의 대화 중 욕설을 하는 동영상이다. 이후 서인영 측은 상대에게 욕을 한 것이 아니라, 본인 감정에 따라 대화하던 중 격한 말이 나온 것이라며 공식 사과했다. 

'님과 함께2'는 가상 배우자를 대하는 출연자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로써 출연자가 호감을 얻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그만큼 서인영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감도도 높아 다시한번 재기를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안타까운 논란으로 하차하게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