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초점Q] 백현X소유, 콜라보레이션상 수상자들의 만남… 성적까지 완벽한 듀엣
상태바
[초점Q] 백현X소유, 콜라보레이션상 수상자들의 만남… 성적까지 완벽한 듀엣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2.15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백현과 소유가 듀엣 음원 '비가 와'를 발표했다. 두 사람은 듀엣 음원 발매로 차트를 뜨겁게 달구며 새로운 음원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

백현과 소유는 각각 그룹 엑소(EXO)와 씨스타에서 보컬 파트를 소화하고 있다. 백현은 엑소에서, 소유는 씨스타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목소리로 활약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에게 '음색 깡패'라는 별칭을 얻은 씨스타의 소유는 이미 많은 듀엣곡을 성공시키며 관심을 받아왔다. 그동안 소유는 헨리, 유승우, 브라더수, 권정렬, 어반자카파, 매드 클라운 등 많은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추며 듀엣곡을 발표했다.

씨스타 소유와 엑소 백현이 듀엣곡 '비가 와'를 발매했다 [사진= 스포츠Q DB]

특히 지난 2014년 정기고와 함께 부르며 발표한 '썸'은 음원 차트에서 장기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소유와 정기고의 '썸'은 롱런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연말 시상식에서 콜라보레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신곡 '비가와'를 통해 소유와 호흡을 맞춘 백현 역시 지난해 새로운 듀엣 강자로 떠올랐다. 지난해 1월 미쓰에이의 수지와 듀엣곡 'Dream'을 발표한 백현은 부드러운 목소리와 아름다운 음색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백현과 수지가 함께 부른 'Dream' 역시 음원 차트 1위 기록은 물론 오랜 시간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다. 두 사람은 이 곡으로 지난 연말 시상식에서 소유X정기고가 수상했던 콜라보레이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소유, 백현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연말 시상식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을 수상했던 소유와 백현은 만남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14일 오전 공개 된 백현과 소유의 듀엣 음원 '비가 와'는 주요 음원 차트의 실시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는 파급력을 보여줬다. 특히 한동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도깨비' OST, 최근 새 음원을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봄날', 블락비의 '예스터데이'와 경쟁해 기록한 순위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엑소와 씨스타 안에서도 확실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백현과 소유가 듀엣 곡으로도 완벽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듀엣곡은 물론이고 각자 솔로 음원에서도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백현과 소유가 앞으로 가수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