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기안84, 수요웹툰 '복학왕' 작업에 회의감? '공무원 마인드로 막 그리니 만화도 미적지근'
상태바
기안84, 수요웹툰 '복학왕' 작업에 회의감? '공무원 마인드로 막 그리니 만화도 미적지근'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2.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네이버 수요웹툰 ‘복학왕’의 작가 기안84가 웹툰 작가로서 갖는 회의감을 드러냈다.

기안84는 지난 5일 자신의 블로그에 ‘2월 5일... 오늘도 회사에서 그림을 그린다...’라는 글로 시작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네이버 수요웹툰 ‘복학왕’ 작가 기안84 [사진 = 기안84 블로그 화면 캡처]

기안84는 이어 ‘아마도 공무원 마인드가 생기면서 간절함 없이 막 그려 먹으니 만화도 미적지근 한 게 아닐까’란 글을 올리며 웹툰 작가로서의 고민을 털어놨다. 또한 ‘나이를 먹을수록 사는 게 외롭고 쓸쓸해진다...’란 표현으로 개인적으로 느끼는 외로운 감정도 전했다.

이와 함께 기안84는 속초에 놀러갔다가 찍은 몇 장의 사진들도 공개했다. 그는 각자 다른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 속 자신의 모습을 설명하듯, 사진마다 ‘머리가 점점 커진다’, ‘이건 좀 멋짐’, ‘사나이들이여 고개를 들어 미래를 보라!‘ 등의 글을 추가하는 재치를 보였다.

‘복학왕’은 14일 133화 ‘김원호 마무리’ 편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네이버 만화를 통해 연재되는 수요웹툰으로는 상하의 ‘연놈’, 류기운/문정후의 ‘고수’, 이동건의 ‘유미의 세포들’, 김8의 ‘이기자, 그린’, 무적핑크의 ‘조선왕조실톡’ 등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