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이슈Q] 심진화·강하늘·강소라, '다이어트 자극 스타'들의 체중감량 방법은?
상태바
[이슈Q] 심진화·강하늘·강소라, '다이어트 자극 스타'들의 체중감량 방법은?
  • 하희도 기자
  • 승인 2017.02.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진화는 다이어트로 인해 달라진 모습을 최근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심진화 인스타그램]
정우와 강하늘은 14일 진행된 '재심' 라이브 행사에서 다이어트 비법을 묻는 질문에 답했다. [사진='재심' CGV페이스북 라이브 영상 캡처]
강소라는 발레를 통해 자세를 교정한 것으로 유명한 스타다. [사진=강소라 인스타그램]

[스포츠Q(큐) 하희도 기자] '365일 다이어트'. 수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미용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체중 감량을 한다는 사람들은 많지만, 실제로 다이어트는 이뤄지고 있을까?

6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발표한 제4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 제시된 대표지표의 추이를 분석해 보면, 한국 성인 남·여 비만 유병률(인구 대비 환자 비율)과 고혈압 유병률 등은 계속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개발원은 오는 2020년에 성인 남자가 39.7%, 성인 여자가 27.2%의 유병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봤다. 그만큼 체중 감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다이어트. 이때 스타의 다이어트 전후를 비교한 '다이어트 자극짤'과 다이어트 방법은 좋은 자극이 돼 주곤 한다. 스타들이 직접 밝힌 다이어트 비법에는 어떤 내용이 숨어있을까?

심진화는 다이어트로 인해 달라진 모습을 최근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 심진화 인스타그램]

◆ 심진화 다이어트 방법, 일주일 중 6일 운동·정체기 이겨내는 의지 중요 

최근 '다이어트 자극짤' 생산 스타로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사람은 역시 개그우먼 심진화가 아닐까. 심진화는 고지혈증을 완화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15kg의 몸무게를 감량했다. 건강을 되찾았고, 원래 예뻤던 이목구비가 더욱 살아난 미모로 화제가 됐다. 

심진화가 밝힌 운동 방법은? 자전거타기 58분, 운동전·후 스트레칭 각 15분씩, 다리찢기, 근력운동. 이밖에도 유튜브에 올라온 '줌바댄스' 영상 중, 자신과 맞는 영상을 골라 추기를 권했다. 일주일에 6일씩 운동했다. 

심진화는 식단을 굳이 정해놓지 않았고, 양을 굉장히 줄였다. 식사량을 줄인 것만으로도 5kg이 빠졌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심진화는 다이어트 보조제 또한 이용했다고 밝혀, 관련 누리꾼들의 질문이 인스타그램에 쇄도하고 있다. 심진화는 누리꾼들의 뜨거운 응원으로 해당 다이어트 보조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게 된 상황이다.

심진화의 다이어트 비법에는 물론 운동과 식사조절도 포함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의지'다. 

"다이어트는 정말 의지 문제입니다! 어디서 하든, 누구와 하든 혼자 하든 상관없어요. 결국은 나와의 싸움입니다."

심진화는 현재 세 번째 정체기를 맞았다며, 아직 10kg를 더 빼야 정상 몸무게이기 때문에 계속해 다이어트에 도전할 계획이다. 

정우와 강하늘은 14일 진행된 '재심' 라이브 행사에서 다이어트 비법을 묻는 질문에 답했다. [사진=' 재심' CGV페이스북 라이브 영상 캡처]

◆ 정우·강하늘 다이어트 방법, 당연한(?) 다이어트 비법 

15일 개봉한 영화 '재심'에 출연한 정우와 강하늘은 CGV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다이어트 비법을 묻는 질문에 대해 나란히 답했다. 

예전엔 따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지만, 최근 금연을 하며 5~6kg이 갑작스럽게 쪄 체중감량을 하게 됐다는 정우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건 운동보단 음식조절인 것 같아요. 염분이 안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고, 저녁에 무조건 굶는다고 생각하기보다 잠자리에 들기 5시간 전 정도부터 먹지 않으면 살이 빠질 거예요. 아침엔 공복인 상태에서 물 한 잔만 먹고, 걷거나 뛰는 걸로 30분 이상만 한달만 지속하면 살이 쭉쭉 빠질 거예요." 정우는 음식조절을 강조했다.

강하늘은 어린시절 통통한 체격이었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로도 알려져 있다. 강하늘의 다이어트 비법은 간단하다.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하면 무책임할 수 있는데,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적게 먹고 운동하기. 사실 다른 게 없더라고요."

강소라는 발레를 통해 자세를 교정한 것으로 유명한 스타다. [사진= 강소라 인스타그램]

◆ 강소라 다이어트 방법, 자세교정과 식단 조절 

현빈과의 열애로 올 초를 뜨겁게 달궜던 강소라는 볼륨감과 늘씬한 몸매를 함께 갖춘 스타로 유명하다. 강소라 역시 청소년기 시절 20kg를 감량했다는 사실을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강소라의 다이어트 비법은 2014년 4월 방송된 SBSfunE '스타뷰티쇼'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해당 방송에서 강소라는 발레를 통한 자세교정부터, 식단을 꼼꼼하게 소개했다. 

강소라는 걸어 다니는 습관, 앉아있는 습관 등 똑바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세 교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하루 세끼를 제 시간에 먹고 야식을 먹지 않으면 폭식으로 인한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다고 정보를 전했다. 

강소라는 다이어트 식단 예시로, 아침으로 플레인요거트 1개와 사과 1개, 점심은 현미밥 반공기, 채소 위주의 반찬, 단호박죽 반그릇, 저녁엔 고구마 1개, 양상추, 식빵 1장을 먹는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식단에는 하루 중 필요한 최소한의 탄수화물이 포함돼 있고 채소 섭취량도 많다. 다만 단백질 부분은 보강하는 것이 좋다.

평소 식사량이 많았다는 강소라는 다이어트를 위해 삼시 세 끼 시간을 지켜서 먹기 시작했고, 이후 체질 자체가 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