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새앨범] 박지윤 '24년의 역사'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 담은 정규 9집 'parkjiyoon9' 발매
상태바
[새앨범] 박지윤 '24년의 역사'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 담은 정규 9집 'parkjiyoon9'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2.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가수 박지윤이 아홉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고 5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한다.

소니뮤직 측은 17일 "박지윤이 오는 3월 2일 정규 9집 'parkjiyoon9'을 발매한다"며 "이번 앨범에는 곽진언, 조정치, 임헌일, 정재원, 조윤성, 전진희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수준 높은 작품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서 박지윤은 대형 기획사를 나와 홀로서기를 선언하고 싱어송라이터로 변신했다. 지난 정규 7집 '다시 첫 번째'를 시작으로 본인만의 음악 활동에 전념 중이다.

박지윤이 정규 9집으로 돌아온다. [사진=소니뮤직 제공]

이번 9집은 2012년 정규 8집 '나무가 되는 꿈'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정규 앨범으로, 박지윤이 보여주고 싶어 하던 음악적 감성이 모두 들어가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의 8곡을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하면서 박지윤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그러지 마요'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이별 이야기를, 자신만의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절제된 클래식 악기연주로 풀어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지윤의 사진들이 활용되기도 했다. 음악앨범이라는 의미를 넘어 박지윤의 아티스트적 면모를 모두 다 보여주겠다는 의도가 느껴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