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초점Q] 하드록 자존심 해리빅버튼 러시아 투어 성사 '8일간 공연' 및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록 역사 강의
상태바
[초점Q] 하드록 자존심 해리빅버튼 러시아 투어 성사 '8일간 공연' 및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록 역사 강의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3.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3인조 하드록 밴드 해리빅버튼이 러시아에 진출한다.

해리빅버튼 측은 6일 "러시아 록 페스티벌에 초청을 받아 오는 3월 21일부터 28일까지 첫 번째 러시아 투어를 떠나게 됐다"고 밝혔다.  해리빅버튼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 두 도시를 오가며 페스티벌을 포함한 클럽 공연 등 약 5회의 라이브 공연 무대에 설 계획이다.

해리빅버튼은 이번 투어 기간 동안 공연뿐만 아니라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극동국립대학 학생들에게 한국 록음악의 역사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라디오 생방송 출연 등 다양한 일정도 잡혀 있다.

[사진= 해리빅버튼 러시아 공연 포스터]

해리빅버튼의 러시아 진출은 지난 가을 롤링홀에서 함께 공연한 러시아 밴드 HAYS의 국내 프로모션을 리더 이성수가 도와준 것이 인연이 돼 하바롭스크에서 열리는 록 페스티벌에 초청을 받게 됐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블라디보스토크의 음악관계자가 러브콜을 보내면서 성사됐다.

해리빅버튼은 이번 투어를 계기로 "한국의 포스트 하드록을 알리고 오겠다"는 포부를 남겼다.

해리빅버튼은 지난 2011년 리더인 이성수를 중심으로 결성된 3인조 하드록 밴드로, 보컬과 기타 이성수, 드럼 김태기 그리고 베이스 백요셉으로 구성됐다. 강렬한 하드록이 힘을 쓰지 못하는 국내 인디신에서 해리빅버튼은 강렬한 사운드의 명맥을 이어가며 여러 밴드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KBS 2TV 톱밴드2에 출연해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는 5월께 정규 2집이 예정돼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