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DJ 프리미어X미구엘, 미국 힙합 거장과 R&B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상태바
DJ 프리미어X미구엘, 미국 힙합 거장과 R&B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3.22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DJ 프리미어X미구엘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음원 소식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DJ 프리미어는 미국의 힙합 그룹 갱 스타의 멤버로 1989년 1집 앨범 ‘No More Mr. Nice Guy’로 데뷔했다. DJ 프리미어는 갱 스타에서 프로듀서이자 디제이를 맡고 있다.

DJ 프리미어는 프리모, 프림으로도 불리며 뉴욕 브루클린에서 음악 활동을 펼쳤다. 현재 DJ 프리미어는 하드코어 이스트코스트 힙합의 창시자로 꼽히며, 힙합 잡지 ‘The Source’에서 ‘합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프로듀서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DJ 프리미어X미구엘이 신곡 '2 LOVIN U'를 발표한다. [사진 = 미구엘 페이스북 캡처]

DJ 프리미어와 함께 작업을 하는 미구엘은 2010년 1집 앨범 ‘All I Want Is You’로 데뷔했다. 미구엘은 지난 2013년 제55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R&B 노래상을 수상할 정도로 훌륭한 실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미구엘의 세 번째 앨범 ‘Wildheart’는 R&B의 정점을 이루며 사랑받았다. 미구엘은 ‘Wildheart’를 통해 중독성 있는 컨템포러리 R&B를 선보이며 싱어송 라이터로서 입지를 다졌다.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DJ 프리미어X미구엘 소식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DJ 프리미어X미구엘의 곡 ‘2 LOVIN U’는 DJ 프리미어의 디제잉에 미구엘의 목소리를 더해 팬들의 귀를 호강시켜 줄 예정이다.

DJ 프리미어X미구엘의 노래는 21일 낮 12시에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어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