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다저스 트위터, 류현진에 '화이팅' 해시태그...역대 빅리거 한글 응원은?
상태바
다저스 트위터, 류현진에 '화이팅' 해시태그...역대 빅리거 한글 응원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3.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화이팅’. 분명 해외 구단 계정인데 한글이 적혀 있다. LA 다저스 구단이 시범경기 호투를 거듭하고 있는 류현진(30)에게 띄운 특별한 메시지다. 빅리그 구단들이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에게 한글로 응원한 건 여러 번 있었다.

류현진은 22일(한국시간) 밀워키 브루어스와 시범경기에서 4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데 이어 타석에서는 2타수 1안타 1타점 활약을 뽐냈다. 깨끗한 중전 안타로 선행 주자를 불러들이자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은 큰 박수로 환호했다.

다저스 구단 역시 마찬가지였다. 다저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류현진이 다저스에 첫 타점을 안겼다. 4회말 현재 1-0이다”라며 “화이팅”이라는 해시태그를 남겼다. 박수를 치는 이모티콘을 함께 넣으며 류현진에게 응원 메시지를 띄웠다.

류현진 외에도 구단으로부터 한글 응원을 받은 메이저리거가 있다.

지난해 4월 5일 박병호가 빅리그 데뷔 후 첫 안타를 때리자 미네소타 트윈스 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박병호, 빅리그에 온 것을 환영한다(Welcome to the big leagues, Byung Ho Park!)’는 문구를 띄웠다. 박병호의 별명인 ‘박뱅(ParkBang)’도 해시태그로 첨가했다.

여기에 이 글과 함께 게시된 박병호의 타격 사진에는 ‘박병호 메이저리그 첫 안타’라는 한글 문구를 새겨 넣어 눈길을 끌었다. 한국 팬들을 위한 미네소타 구단의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다.

또 박병호가 그해 4월 17일 LA 에인절스전에서 대형 홈런을 치자 “(홈런볼이) 어디로 갔나? 경기장 밖으로 나간 것 같다(Where is it? Way outta the Park)”라며 박병호의 별명인 ‘박뱅(ParkBang)’을 한글 해시태그로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는 한국 선수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빅리그 구단들은 한글 해시태그로 친근함을 더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