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4 (화)
[인디리뷰] 쏠라티X나이트마크 신작, 한국형 애시드재즈와 유럽 일렉트로닉의 만남 '폴란드 비롯 유럽 전역 발매'
상태바
[인디리뷰] 쏠라티X나이트마크 신작, 한국형 애시드재즈와 유럽 일렉트로닉의 만남 '폴란드 비롯 유럽 전역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3.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인디리뷰는 '인디레이블탐방'과 '밴드포커스'와는 달리 간단한 새앨범 리뷰와 자료를 중심으로 기사를 풀어갈 예정입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한국형 애시드재즈와 어반 팝을 지향하는 쏠라티(SOLATI)가 폴란드 출신의 일렉트로닉 팝 밴드 나이트 마크(Night Marks)와의 콜라보 싱글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Break the Silence)'를 지난 17일 전세계 발매를 했다. 이번 앨범은 쏠라티 특유의 팝 감성과 나이트 마크의 몽환적이면서고 시대를 앞서나가는 사운드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작품이다.

◆'Break the Silence' 리뷰

이번 싱글은 그동안 쏠라티에게서는 발견하기 힘들었던 정통 일렉트로닉사운드의 몽환적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런 느낌을 살릴 수 있게 된 데에는 폴란드 일렉트로닉 듀오 나이트 마크의 힘이 컸다.

[사진=스포츠Q DB]

나이트 마크 멤버들은 쏠라티의 이번 싱글의 믹싱과 마스터링을 맡으며 자신들이 가진 특유의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색을 곡에 입히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작업은 일단 성공적이다. 보컬 림의 감미로운 보이스는 나이트 마크의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만나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

곡의 템포적인 측면도 주목할만하다. 이 곡은 처음에는 속도감 있는 전개를 펼치다 중반 이후에는 마치 힙합 음악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그동안 쏠라티의 음악은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차용하긴 했지만, 정통 애시즈 재즈나 팝에 충실한 모습이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할 때 이번 싱글은 쏠라티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평가할 만하다.

확실히 'Break the Silence'는 쏠라티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고 싶은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나 다름없는 작품이다.

◆작업 과정

"서울에 머물 기회가 있었는데, 쏠라티와 우연히 만났는데, 음악적인 영감이 너무 비슷한 거예요. 그날 바로 쏠라티 공연을 보고, 확실히 함께 만들 수 있겠다 판단했었습니다." (Night Marks - Marek)

이번 앨범은 Night Marks가 현지에서 편곡한 가이드를 쏠라티 멤버들이 먼저 리뷰했다. 이후 쏠라티 림(Lim)이 보컬을 레코딩 하고 다시 Night Marks 멤버들의 최종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곡을 완성했다.

◆앨범 일정

17일 한국에서 선 출시 된 'Break the Silence'는 오는 31일 폴란드 포함한 유럽 및 전 세계 발매를 앞두고 있다.

*폴란드의 인기 일렉트로닉 듀오 Night Marks는 첫 싱글발매 이후 3년여 동안 리믹스와 콜라보 작업을 해오고 있다. LP 'Experience'로 데뷔한 이후 독특하고 감각적인 콜라보 작품들을 통해 유럽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