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초점Q] 전소미, 데뷔 못하는 이유? 최유정·김도연도 데뷔 앞뒀는데…
상태바
[초점Q] 전소미, 데뷔 못하는 이유? 최유정·김도연도 데뷔 앞뒀는데…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4.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식스틴', '프로듀스 101',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 2'…
 
전소미가 거친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들이다. 벌써 걸그룹에 세 번째 도전 중인 전소미에게 팬들은 '걸그룹 계의 미생', '계약직 걸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붙였다. Mnet '프로듀스 101'에서 가장 높은 득표로 1위에 오른 전소미는 왜 데뷔를 못하는 걸까?

전소미는 지난 2015년 방영했던 JYP의 신인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 프로그램 '식스틴'에서 얼굴을 처음 알렸다. 전소미는 이국적인 얼굴과 천진난만한 '초졸' 캐릭터로 사랑받았지만, '식스틴' 마지막에서 탈락하며 트와이스 데뷔의 고배를 마셨다.

'식스틴', '프로듀스 101'에서 활약한 전소미 [사진 = 스포츠Q DB]

전소미의 '걸그룹 도전기'는 이후 '프로듀스 101'로 이어졌다. 전소미는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아이오아이로 데뷔, 이후 1년간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다. 그러나 아이오아이가 '기간제' 걸그룹인 만큼 아이오아이 활동 이후 전소미의 데뷔는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현재 아이오아이 멤버들 중 다수는 데뷔를 이미 했거나 데뷔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주결경·임나영이 소속된 프리스틴이 지난 3월 데뷔를 치른데 이어 최유정·김도연 역시 판타지오의 걸그룹 아이틴걸즈로 데뷔를 앞뒀다. 현재 아이오아이 멤버 중 데뷔 소식이 없는 건 전소미와 김청하 뿐이다.

전소미는 데뷔가 아닌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언니쓰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다시 대중들 앞에 나타났다. 또다시 '걸그룹 프로젝트'에 도전한 것이다. 전소미는 '언니들의 슬램덩크' 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데뷔 빼고 다 한' 아이돌이 됐다. 

전소미의 소속사 JYP는 현재까지 새로운 걸그룹에 대한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가 데뷔 2년차에 접어든 만큼, 새로운 걸그룹이 나올 때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트와이스는 선배 걸그룹 미쓰에이 데뷔 5년이 되어서야 데뷔할 수 있었고, 이런 전례를 봤을 때 전소미가 속할 트와이스 이후의 걸그룹은 몇년 후에나 데뷔할 것으로 보인다.

전소미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 17살이다. 아직 어린 만큼 몇년 후에 데뷔를 해도 늦지는 않다는 JYP의 계산일 수도 있다. 그러나 전소미 팬들의 마음은 그렇지 않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데뷔가 속속 결정되는 만큼 전소미의 공식적 데뷔를 원하는 팬들 또한 많기 때문이다.

전소미의 '걸그룹 미생' 생활은 언제까지 계속될까? 전소미의 데뷔를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