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45 (수)
KIA타이거즈 김기태 감독, "임창용에게 마음의 짐 내려놓으라 했다"
상태바
KIA타이거즈 김기태 감독, "임창용에게 마음의 짐 내려놓으라 했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4.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KIA 불펜투수, 상황에 따라 투입하기로

[잠실=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임)창용이와 차 한 잔 했습니다.”

김기태 KIA 타이거즈 감독이 취재진에게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마무리 투수로서 불안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임창용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눴단다. 자신감이 낮아진 야구 후배의 기를 살려주기 위함이다.

김 감독은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방문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임창용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 김기태 감독(왼쪽)이 향후 임창용(오른쪽) 활용 방안을 밝혔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임창용은 KIA의 클로저를 맡으며 올 시즌을 시작했지만 출발이 좋지 않다. 4경기에 나와 1승 1패 1세이브 1홀드 평균자책점 9.00에 그쳤다. 두 차례 블론세이브를 기록했고 이닝 당 주자허용률이(WHIP) 4.00이나 됐다. 지난 9일 광주 한화 이글스전에서도 실점 후 안타를 맞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김기태 감독은 임창용과 대화를 나눴고 그가 짊어진 마음의 짐을 내려주기로 했다. “임창용에게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라 했다”며 말문을 연 김 감독은 “지금 창용이의 기가 안 좋다. 이럴 땐 다시 좋은 기가 들어올 때까지 시간을 줄 필요가 있다. 창용이가 맘고생이 많았다. 야구 선배로서 후배의 부담감을 낮춰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창용이 마무리 보직을 잠시 비움에 따라, 김기태 감독은 앞으로 상황에 맞게 불펜 운용을 할 생각이다. 김 감독은 “임창용은 7회가 승부처면 7회에 나올 수도 있다”며 “앞으로 불펜진은 돌아가면서 나갈 예정이다. 점수차와 상대 타순을 보고 내보낼 것”이라고 향후 불펜투수 운용 방안을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