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초점Q] AOA 설현, 외모 뿐 아니라 마음도 아름다워… '다 예쁜 떠려니'
상태바
[초점Q] AOA 설현, 외모 뿐 아니라 마음도 아름다워… '다 예쁜 떠려니'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4.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AOA 설현은 아름다운 몸매와 귀여운 외모 등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처음 주목 받은 것은 외모와 몸매 등 겉모습이지만 설현은 마음까지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지난 2012년 그룹 AOA의 멤버로 데뷔한 설현은 구성원들 중 가장 먼저 연기에 도전하며 '연기돌'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설현은 연기 뿐 아니라 다양한 CF의 주인공이 되는 등 '대세'로 떠오르게 됐다.

AOA 설현 [사진= 설현 SNS]

설현이 대세로 완전히 자리 잡게 한 것은 한 통신사 지면 광고를 통해서였다. 이 광고를 통해 설현은 완벽한 몸매와 비율, 사랑스러운 외모까지 모두 어필하는데 성공했다.

성공을 거둔 이후 설현은 다양한 분야에 도움을 주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어린이 후원 팔찌를 들고 있는 사진을 공개하며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설현은 세월호, 파리 테러, 일본 후쿠시마 지진,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유기견·유기묘를 위한 화보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 직·간접적 위로, 홍보 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의 관심을 촉구하기도 했다.

물론, 설현은 앞서 역사 무지 논란에 휩싸이며 많은 비판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 설현은 이에 대한 사과를 전했고, 공식 석상에서도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다시 한 번 사과의 인사를 전했다.

역사 무지 논란과는 별개로 설현이 보여주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발언과 행동들은 칭찬받을만한 것이 아닐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