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7 (금)
아이유 '팔레트'엔? '밤편지'·'사랑이 잘' 부터 지드래곤 콜라보 '팔레트'까지… '또?'
상태바
아이유 '팔레트'엔? '밤편지'·'사랑이 잘' 부터 지드래곤 콜라보 '팔레트'까지… '또?'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4.21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가수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팔레트(Palette)’에는 어떤 곡들이 들어있을까?

아이유가 21일 ‘팔레트’를 공개했다. ‘팔레트’는 지난 2013년 발표된 아이유의 3집 앨범 ‘모던타임즈’ 이후 약 3년 반 만에 선보이는 정규음반이다.

아이유 ‘팔레트’ 발매 [사진 = ‘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팔레트’는 아이유 특유의 감성으로 색칠된 10개 트랙들을 바탕으로 음악적 한계에 얽매이지 않는 아이유만의 다양한 개성과 색깔들을 연출한 웰메이드 음반이다.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팔레트’는 선공개곡인 ‘밤편지’와 ‘사랑이 잘’을 포함한 총 10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더블 타이틀곡은 ‘팔레트’와 ‘이름에게’다. 음반과 동명의 타이틀곡 ‘팔레트(Palette)’는 아이유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노래다. 아이유의 자작곡 ‘팔레트’는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이 피처링 및 랩 메이킹에 나섰다. 

두 번째 타이틀곡인 ‘이름에게’는 아이유의 대표 히트곡들의 작사를 도맡았던 김이나 작사가와 아이유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작곡은 아이유의 ‘미아’와 ‘봄 사랑 벚꽃 말고’, ‘레옹’, ‘스물셋’ 등을 함께 해온 이종훈 작곡가가 맡았다.

이외에도 이번 아이유의 앨범에서는 영화음악감독 이병우, 작곡가 손성제, 선우정아, 오혁, 샘김 등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뛰어난 음악성을 지닌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아이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