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초점Q] 신인 걸그룹 데이데이에 'K팝스타6'·'프로듀스101'·'슈스케' 출신 다 모였다 전민주·이수현·김은비 실력파 멤버 활약 기대
상태바
[초점Q] 신인 걸그룹 데이데이에 'K팝스타6'·'프로듀스101'·'슈스케' 출신 다 모였다 전민주·이수현·김은비 실력파 멤버 활약 기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4.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K(케이)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에 출연한 전민주와 ‘프로듀스101’ 출신 이수현 그리고 ‘슈퍼스타K(이하 슈스케) 시즌2’에 나왔던 김은비가 5인조 걸그룹 DAYDAY(데이데이)로 가요계에 데뷔한다.

HYWY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출격 준비 중인 걸그룹의 멤버 프로필 사진과 팀명을 공개했다. DAYDAY(데이데이)란 팀명을 가진 해당 걸그룹 멤버로는 이수현과 전민주, 김은비, 신설아의 이름이 언급됐으며, 나머지 한 명은 프로필 사진에서 실루엣으로 처리됐다. 

DAYDAY(데이데이) 이수현, 전민주, 김은비, 신설아 [사진 = ‘HYWY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수현은 엠넷(Mnet) 예능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이후 김소희, 윤채경, 한혜리, 이해인과 함께 걸그룹 아이비아이(I.B.I)로 활동한 바 있다. 전민주는 SBS 예능 ‘K팝스타6’에 출연해 고아라, 이수민과 민아리라는 팀을 이뤄 다양한 춤과 노래를 보여줬다.

김은비는 지난 2010년 방송된 ‘슈스케’ 출신으로, 이후 ‘너의 목소리가 보여(너목보)’에서 ‘딩동댕 아이유’로 출연했다. ‘슈스케’ 출연당시 김은비는 뛰어난 가창력과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DAYDAY(데이데이)의 추가멤버로 공개된 신설아는, 신은비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1993년생 연습생이다. 이수현이 1996년생, 전민주와 김은비가 1994년생이란 점에서, 신설아는 DAYDAY(데이데이)의 맏언니가 된다.

마지막 한명의 멤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DAYDAY(데이데이)에는 ‘실력’을 기본으로 갖춰야만 참가할 수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이 대거 모여 있어 팬들은 이들의 데뷔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팀명과 함께 공식 로고도 공개됐다. DAYDAY(데이데이)의 로고는 태양과 달로 표현한 두 개의 ‘D’를 이용했다. ‘매일매일 함께 하고 싶은 소녀들’이란 의미를 담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디자인됐다.

DAYDAY(데이데이)는 공식 데뷔 팀명이 공개되기 전, 에이치와이더블유와이 걸즈(HYWY GIRLS)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다. 당시 ‘D’, ‘A’, ‘A2’, ‘Y’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DAYDAY(데이데이)는 26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V앱 라이브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며, 6월을 목표로 본격 데뷔 준비에 돌입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