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초점Q] '컴백 싸이', 손나은·이성경·이병헌 '무기장착' 후 돌아왔다
상태바
[초점Q] '컴백 싸이', 손나은·이성경·이병헌 '무기장착' 후 돌아왔다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5.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가수 싸이가 정규 8집 ‘4X2=8’을 들고 컴백했다. 지난 2015년 12월 발매한 ‘칠집싸이다’ 이후 약 1년 6개월여 만이다.

싸이는 10일 서울특별시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정규 8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싸이는 오랜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 소감과 함께 뮤직비디오 소개 그리고 제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바람 등을 전했다.  

컴백 싸이 [사진 =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 화면 캡처]

싸이의 이번 앨범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이병헌, 손나은, 이성경, 태양 등 유명스타들과 ‘YG 군단’이 뮤직비디오와 피처링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에이핑크 손나은과 이병헌은 싸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손나은은 타이틀곡 ‘뉴페이스(NEW FACE)’ 여주인공으로, 이병헌은 ‘뉴페이스’와 함께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I LUV IT(아이 러브 잇)’에 등장한다. 

싸이는 기자간담회에서 손나은의 출연에 대해 ‘낯선 여자에 설렌다’는 ‘뉴페이스’ 내용을 언급했다. 그동안 싸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여자연예인으로는 현아와 가인 등이 있었다. 청순한 콘셉트의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였던 손나은의 참여가 신선하게 느껴지는 대목이다. 

싸이의 8집 앨범 피처링에는 GD, 비아이, 바비, 타블로 등 YG패밀리들로만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LOVE’에서는 빅뱅의 태양이, ‘마지막 장면’에서는 가수 못지않은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는 배우 이성경이 피처링에 이름을 올렸다.  

싸이는 앞서 ‘강남스타일’을 통해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월드스타’로 발돋움했다. 가요계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 싸이가 트렌디한 음악을 자랑하는 ‘YG 군단’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싸이의 정규 8집 ‘4X2=8’은 1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