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UFC] 정찬성 출격 발표, 페더급 3위 리카르도 라마스 넘어야 알도 보인다
상태바
[UFC] 정찬성 출격 발표, 페더급 3위 리카르도 라마스 넘어야 알도 보인다
  • 이희찬 기자
  • 승인 2017.05.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찬 기자] UFC 페더급 랭킹 5위 정찬성(30)이 타이틀전을 향한 발걸음을 뗀다. 상대는 랭킹 3위 히카르도 라마스(35)다. 라마스만 넘어선다면 정찬성과 조제 알도(31)의 2번째 맞대결도 현실화될 수 있다.

정찬성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7월 29일 슈퍼보이(최두호)와 UFC 214 동반출전 합니다. 꼭 같이 이기고 돌아오겠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라마스전 이미지를 캡처해 올렸다. 미국 종합격투기 사이트 BJ펜 닷컴도 “정찬성과 라마스의 맞대결이 성사됐다”며 “곧 UFC의 공식 발표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UFC 214 출전을 예고했다. 상대는 페더급 랭킹 3위 히카르도 라마스다. [사진=정찬성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정찬성은 지난달 20일 트위터를 통해 “다른 파이터와 언더카드에서 붙을래? 아니면 나와 메인이벤트에서 싸울래?”라고 물으며 라마스를 도발했다. 이에 라마스도 “기회를 차버린 건 당신이었다”며 “5월이나 6월쯤에 보자”며 맞대결을 암시했다.

결국 7월 UFC 214를 통해 두 파이터의 맞대결이 펼쳐지게 됐다.

페더급은 현재 구도의 ‘대격변’을 예고하고 있다. 프랭키 에드가(페더급 2위)와 야이르 로드리게스(페더급 7위)가 14일 맞대결을 펼친다. 오는 6월에는 챔피언 알도와 잠정 챔피언 맥스 할러웨이가 타이틀전을 펼친다. 매 경기가 향후 페더급 판도를 요동치게 할 대형 이벤트다. 정찬성도 라마스만 잡아낸다면 단숨에 타이틀전 잠정 후보로 등극한다.

정찬성의 상대 라마스 역시 페더급 최정상 파이터 중 하나. 지난해 11월 개최된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찰스 올리베이라를 꺾은 라마스는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의 주인공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UFC 전적은 17승 5패다.

정찬성의 군 입대 전 마지막 경기는 2013년 알도와 UFC 페더급 타이틀전이었다.  챔피언 등극에 실패한 후 3년 6개월만의 복귀전에서 데니스 버뮤데즈를 1라운드 KO로 제압한 정찬성이 다시 알도의 챔피언 벨트를 정조준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