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컬처Q 가요
트와이스,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 '시그널' 음원 차트 순위에 영향?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5.19 07:36 | 최종수정 2017.05.19 07:36:11
  • 댓글 0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트와이스의 '시그널'은 음악 방송 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의 음악 프로그램은 시청률 대비 화제성이 높은 프로그램들이다. 특히 음악 방송에 출연한 아이돌 그룹이나 이들의 곡이 주요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끌기도 한다.

때문에 음악 방송 종료 이후 주요 음원 차트에서 순위가 상승하는 곡들도 생긴다. 이를 두고 '음악 방송 효과'를 누렸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트와이스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최근 새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트와이스가 음악 방송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트와이스의 신곡 '시그널'은 발표 이후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줬다.

그러나 곧 싸이, 언니쓰 등에게 차트 1위 자리를 내주며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물론 트와이스의 '시그널'의 음원 사용자 수나 뮤직비디오 시청 수가 이전에 비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던 '치어업'과 'TT'와 비교해 아쉬운 성적인 것은 확실하다.

트와이스는 18일 오후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섰다. 트와이스의 '시그널' 역시 음악 방송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 차트 순위 추이에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와이스#시그널#트와이스 시그널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