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올여름 더위는 물렀거라!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워터파크)·여주썬밸리 호텔·고양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웅진플레이도시 낙점
상태바
올여름 더위는 물렀거라!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워터파크)·여주썬밸리 호텔·고양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웅진플레이도시 낙점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6.07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올여름 더위가 만만찮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있었지요? 가뭄 해갈에는 턱없이 부족한 비가 그치고 나면 또 불볕더위를 연상케 하는 더위가 시작될지도 모릅니다. 벌써부터 워터파크 시설, 계곡 캠핑장 같은 데 가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가평의 워터슬라이드 펜션 등도 홍보에 열을 올리며 손님맞이를 준비 중이랍니다. 그러면 서울·경기도에서 가볼만한 주요 물놀이 장소를 알아봅니다.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사진 에버랜드 제공)

용인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인공파도풀(pool)이 생긴 곳이지요. 경기도 워터파크 중 시설이 가장 좋은 이곳은 오는 10일부터 한여름 막바지인 8월20일까지 ‘거대한 물결 축제’의 뜻을 지닌 ‘메가웨이브 페스티벌’을 홍보문구로 삼아 피서족들을 유혹합니다.

이미 지난봄부터 아마존 익스프레스,티 익스프레스,썬더폴스 등 급류를 지나면서 공포와 스릴을 느끼는 물놀이 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것이 에버랜드 썬더폴스로 레일 위를 가다가 물보라 속으로 급락하는 것입니다.

거기다 이번 여름 동안에는 폭이 120m에 길이도 100m가 넘는 대형 풀에서 서핑을 즐길 수도 있고, 어른 키보다 훨씬 높은 파도 속에서 음악과 함께 즐길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파도타기 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서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차분하게 물놀이를 즐기려면 워터플레이그라운드가 좋습니다.

고양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지난 4월말 야외물놀이 시설이 오픈했습니다. 가장 짜릿한 것은 50m 높이로 돌면서 떨어지는 윌링더비쉬입니다. 그 외 원심력을 이용한 익스트림 슬라이드인 스카이부메랑고,와 가족 물론이 공간인 패밀리풀과 아쿠아랜드, 초고속 하강 미끄럼틀인 콜로라이드와 피로회복용인 스파탕 등이 있습니다. 

일산 원마운트 투겔라이드.원마운트 사진제공

원마운트 부근 맛집도 즐비하므로 일산호수공원이나 킨텍스를 이용하며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원마운트 할인카드 등을 활용하면 정상가 3만5000원(오전10시 입장)과 오후권(오후3시 입장)이 각각 1만6000원,1만3000원으로 저렴해집니다.

 인천 문학워터파크

인천 문학경기장 보조경기장의 일부인 문학워터파크는 경기서부 지역의 요지에 자리한 시설로, 박태환 수영장과 인접해 있습니다. 4개의 대형 풀장과 어린이 전용 풀장, 선베드 등을 갖췄습니다. 

통상적으로 7월 초순부터 8월20일 정도까지 운영합니다. 이용요금은 시설이 단조로운 만큼 쌉니다.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중 인지도가 좀 떨어지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이 강점입니다. 지난해의 경우 7월 7일 개장했으며, 만2세 이상 아이 및 어른에게 1만5000원의 입장료를 받았습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경기도 부천시, 서울외곽순환도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지요. 최근 스노우파크를 썸머슬라이드파크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하느라 휴장 중이며 오는 17일부터 여름 물놀이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이곳은 홈피나 모바일앱 예매자에 대한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중입니다. 6월말까지 예매하면, 워터파크와 스파를 겸한 야외써니파크 개장 기념으로 5만원인 종일권을 2만7,000원에 판매합니다.

 여주 썬밸리 워터파크

경기도 동부의 인기 있는 물놀이 시설인 여주 썬밸리 호텔의 부대시설입니다. 여주시 강변유원지길45에 위치한 썬벨리 호텔은 객실,연회장, 사우나,썬밸리CC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습니다. 

여주 썬밸리 호텔 워커파크 사진 제공

특히 워터파크는 그리스 건축양식으로 꾸며져 산토리니처럼 이국적인 분위기가 납니다. 야외파도풀과 길이 262m의 유수풀,루핑로켓 슬라이드 등 미끄럼시설 등이 설치돼 있습니다.

지난 1일 개장한 여주 썬밸리 호텔 워터파크는 이용요금이 이달말까지는 주중,주말 가리지 않고 어른 3만4000원, 어린이 2만4000원이지만 각종 카드를 이용하면 40%까지 할인됩니다.

서울 영등포 씨랄라 워터파크

서울 도심 교통의 요지에 있으며, 바데풀, 유수풀, 비치풀, 아쿠아 키즈랜드,32m짜리 슬라이드, 유아슬라이드, 연인스파 등의 워터파크 시설을 갖췄습니다. 그 외 찜질스파,사우나,푸드코드 등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워터파크는 개방시간이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이며 요금은 종일권 기준으로 어른4만원,어린이3만4000원입니다. 사우나와 찜질방은 24시간 운영되며 야간 어른 기준 1만원입니다.

그밖에 서울 경기도권에서는 파주 하니랜드 워터파크, 수원의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 용인 로만바스와 아쿠아펀, 남양주 아쿠아조이 워터파크,안성 내츄럴리조트 원더풀 등이 있습니다.

한편 6월 평균기온도 예년에 비해 높아, 벌써 부산해운대 해수욕장 개장 소식과 함께 해수욕이 시작됐습니다. 최근 미국과 영국에서 10대들의 워터슬라이드 사고가 일어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강심이 일었지요? 바다건, 계곡 캠핑장이건 놀이시설에서건, 아무리 신나는 물놀이라도 주변상황을 잘 살펴야겠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