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서귀포 이중섭문화거리 6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따봉,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맛집과 펜션 숙소 많고 오설록티뮤지엄과 외돌개가 근방에
상태바
서귀포 이중섭문화거리 6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따봉,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맛집과 펜션 숙소 많고 오설록티뮤지엄과 외돌개가 근방에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6.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서귀포 천지연폭소 사거리에서 동쪽 방면으로 가면 나오는 두 번째 골목이 바로 서귀포 가볼만한 곳으로 강력하게 추천되는 이중섭 문화거리입니다. 

제주올레길 6코스 중의 일부인 이 거리는 천재화가 이중섭이 6.25전쟁 때 피란 와서 1년 남짓 생활한 것을 기리기 위해 조성됐습니다. 

흔히 제주도 이중섭 거리라고도 불리는 길지 않은 이 골목에는 궁핍한 시대를 딛고 예술혼을 불태웠던 화가의 작품들이 크게 진열돼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흰소를 비롯해 황소,길 떠나는 가족 등에 나온 소재들이 장대 끝에 걸려 있습니다. 

길 바닥과 담에도 이중섭 작품의 소재들이 그려져 있고,카페 등 이중섭거리 맛집들도 비슷한 분위기를 띱니다. 

서귀포 문화예술시장,이중섭 미술관, 이중섭 주거지, 서귀포예술시장 등이 거리를 따라 이쪽 저쪽으로 늘어서 있어서 의외로 볼 것이 많습니다.

서귀포 이중섭 거리

이중섭 거리를 따라 쭉 올라가서 큰 길을 건너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 나옵니다. 흔히 서귀포 올레시장이라고도 하지요. 서귀포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도 즐겨 들르는 이 시장은 제주도 즐길 거리· 먹을 거리 중 놓치기 아까운 곳입니다.

 흑돼지,빵, 떡, 국수, 오리고기, 갈치조림 등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음미할 수 있습니다. 음식과 관련해 제주도 꼭 가야할 곳을 찾는다면 이곳을 주저없이 추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은 음식이 향토적이기도 하지만, 서귀포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정방폭포, 서귀포 칼호텔과 파라다이스 호텔 제주, 서귀포항, 새섬, 외돌개 등이 지근거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중문관광단지와 여미지식물원,대포주상절리, 서귀포자연휴양림, 쇠소깍,돈내코유원지 등도 자동차로 20분 이내의 거리에 있습니다.

이중섭 주거지. 부산으로 가기 전에 1년 조금 넘게 살았답니다.

서귀포 펜션· 서귀포 게스트하우스들은 서귀포항구와 외돌개로 가는 도중에 몰려 있습니다. 올레시장 주위에도 쉬멍가, 슬리퍼 게스트하우스, 스트로베리필드, 슬로시티 게스트하우스,꼬닥꼬닥 게스트하우스, 미도호스텔 등 게스트하우스들이 있습니다.

6월에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이중섭 문화거리와 함께 향토색 짙은 서귀포 맛집과 아기자기한 숙소들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짙푸른 녹차밭을 보고 싶으면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오설록티뮤지엄을 방문해 보시길! 제주도 지도를 놓고 볼 때 제주 서쪽의 비양도,모슬포항,산방산과 화순항 사이의 내륙에 위치한 것이 오설록티뮤지엄입니다. 

제주의 허파라 불리는 곶자왈도립공원이 바로 옆에 있지요. 제주여행 추천 코스 중 곶자왈 환상숲은 뜨거운 여름날 더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 요금은 어른 5000원,청소년과 어린이는 4,000원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