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5 (목)
로드FC 아오르꺼러 '월드스타?' 로블로 부상 해외언론에 보도
상태바
로드FC 아오르꺼러 '월드스타?' 로블로 부상 해외언론에 보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6.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지난 10일 국내에서 크게 이슈가 된 아오르꺼러(22‧중국)의 ‘로블로 부상’이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

미국의 스포츠 전문매체 블리처 리포트 등 해외 언론들은 명현만(32‧팀 강남/압구정짐)과 아오르꺼러의 대결에서 일어난 아오르꺼러의 ‘급소 부상’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명현만은 이달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아오르꺼러와 로드FC 039 맞대결 도중 상대 급소에 오른발 킥을 날렸다. 이에 아오르꺼러가 큰 고통을 호소한 뒤 병원 응급실로 갔다. 두 파이터의 대결은 비고의성 판칙에 의한 ‘노 콘테스트’로 기록됐다.

▲ 아오르꺼러와 명현만의 경기 도중 일어난 해프닝이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로드FC 제공]

블리처 리포트는 “경기 시작 후 조금 뒤 명현만의 묵직한 오른발 킥이 아오르꺼러의 민감한 부위를 강타했다”며 “킥은 강력했고 정강이가 먼저 닿았다. 아오르꺼러는 쓰러졌고 큰 고통을 호소해 의사의 진찰을 받았다. 경기는 규정에 의해 무효로 처리됐다”고 보도했다.

부상을 당한 뒤 아오르꺼러는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에서 1차 검사,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2차 검사를 받았다. 2차 검진에서 “안정을 취하며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다.

아오르꺼러는 지난 12일 중국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며 회복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