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쇼미더머니6' 스페셜 편, 본방송 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관전 포인트?
상태바
'쇼미더머니6' 스페셜 편, 본방송 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관전 포인트?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6.23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래퍼들의 경쟁이 시작됐다. ‘쇼미더머니6’ 스페셜 편이 본 방송에 앞서 방송된다.

23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엠넷(Mnet)의 예능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연출 이지혜)는 본 방송을 방영하기에 앞서 스페셜 편을 공개한다.

‘쇼미더머니6’ 스페셜 편에서는 래퍼 딘딘과 지조가 진행을 맡는다. 두 사람은 네 팀의 프로듀서진들과 참가자들에 대해 면밀히 살펴볼 것으로 보인다. 우선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프로듀서들의 싸이퍼를 살펴본다.

'쇼미더머니6' 스페셜편에 래퍼 딘딘과 지조가 진행을 맡았다. [사진 = 엠넷(Mnet) '쇼미더머니6' 제공]

싸이퍼란 힙합 용어로 음악적으로 즉흥적인 공연을 하기 위해 래퍼들이나 비트박서, 댄서들이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모임을 말한다. ‘쇼미더머니6’ 싸이퍼는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고, 현재 80만 건의 조회 수를 넘긴 상황이다.

딘딘과 지조는 래퍼들의 싸이퍼를 보며 각 팀의 색깔과 전략에 대해 분석할 것으로 보인다. 비지와 타이거 JK 팀, 다이나믹듀오 팀의 경우 ‘쇼미더머니’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이다. 딘딘과 지조가 어떤 평가를 내릴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또한, 지코는 뉴페이스 딘과 팀을 맺었다. 많은 힙합 팬들이 가장 트렌디한 음악을 보여주고 있는 두 사람이 보여줄 음악에 대해 기대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마지막으로 적에서 동지가 된 도끼와 박재범이 있다. 두 사람은 각각 AOMG와 일리네어 레코즈라는 힙합 레이블의 수장이기도 하다. 일명 ‘도박 팀’으로도 불리고 있는 박재범과 도끼는 ‘쇼미더머니’에 가장 많이 출연한 전력이 있는 만큼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쇼미더머니6'는 방송 전부터 출연진과 프로듀서 라인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 엠넷(Mnet) '쇼미더머니6' 제공]

‘쇼미더머니6’에서 가장 먼저 보여지는 것은 1차 예선이다. 아무 반주 없이 랩을 하는 ‘아카펠라 랩’으로 프로듀서들에게 평가를 받는다. 이날 ‘쇼미더머니6’ 스페셜 방송에서는 래퍼들의 1차 예선 무대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피타입, 더블K, 양홍원, 주노플로, 넉살, 트루디, 슬리피 등 강력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 만큼 ‘쇼미더머니6’는 예선전부터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지 않을까? 방송 전부터 ‘쇼미더머니6’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페셜 편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룰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