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안우진-곽빈-김영준, 2018 프로야구 1차지명자 뭉친다
상태바
안우진-곽빈-김영준, 2018 프로야구 1차지명자 뭉친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7.06.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 9월 1일 개막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안우진, 곽빈, 김영준 등 2018 프로야구 1차지명자들이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서 뭉친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27일 제28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단을 확정, 발표했다. 대회는 오는 9월 1일부터 열흘간 캐나다 썬더베이에서 열린다.

넥센 히어로즈 입단 예정자인 안우진(휘문고), 두산 베어스의 선택을 받은 곽빈(배명고), LG 트윈스 입단 예정인 김영준(선린인터넷고) 등 고교 최대어들이 대거 합류했다.

▲ 이성열 감독이 이끌게 될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대표팀. [사진=스포츠Q DB,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최정, 유한준, 정수빈 등을 길러낸 이성열 수원 유신고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가운데 김성훈 마산 용마고 감독, 송민수 장충고 감독, 석수철 군산상고 감독이 코치로 합류했다.

청소년 야구대표팀은 2008년 제23회 캐나다 에드먼턴 대회 우승 이후 9년 만에 세계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오는 8월 중순 소집돼 국내에서 강화 훈련을 진행한다.

대회 3연패 중인 미국,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랭킹 1위 일본을 포함, 12개국이 참가하는 대회에 한국은 캐나다, 대만, 호주, 이탈리아, 니카라과와 A조에 속했다.

예선라운드 상위 3위 안에 들면 슈퍼라운드에 진출한다. 예선라운드와 슈퍼라운드 성적을 합산한 성적이 가장 좋은 상위 2개 팀이 결승전에서 격돌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대표팀 명단

△ 감독 = 이성열
△ 코치 = 김성훈 송민수 석수철
△ 투수 = 김영준 김민 박동수 곽빈 안우진 하준영 양창섭 김기훈 서준원
△ 포수 = 이유석 강백호 조대현
△ 내야수 = 최준우 최현준 김정우 한동희 배지환
△ 외야수 = 이인혁 예진원 장준환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