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워너원 강다니엘, 국적부터 고등학교, 갤러리까지… '강센터'의 '반전 정보'는?
상태바
워너원 강다니엘, 국적부터 고등학교, 갤러리까지… '강센터'의 '반전 정보'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6.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가 끝났지만 최종 11위 멤버들로 구성된 워너원에 대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관심은 사그러 들지 않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매번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건 '강센터' 강다니엘이다. 

시즌1 '갓세정' 김세정에 이은 '갓다니엘' 강다니엘의 활약은 '프로듀스101 시즌2'의 백미나 다름 없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얼굴과 이름을 알린 강다니엘이지만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반전 정보'들이 있다. 독특한 이름부터 과거 경력까지… 팬들만 아는 강다니엘의 '반전 정보'는 무엇이 있을까?

'프로듀스101 시즌2' 1위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압도적인 인기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제공]

'프로듀스101 시즌2' 방송 당시부터 궁금증을 자아낸 것은 강다니엘의 국적이다. 이름이 이국적인 '다니엘'인 만큼 강다니엘이 영미권 교포 출신일 거라 오해했던 국민 프로듀서들도 많았다. 

그러나 강다니엘은 부산에서 고등학교를 다닌 '토종'(?) 한국인이다. 강다니엘의 본명은 강의건으로 발음하기 힘든 '의건'이란 이름을 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다니엘과 가족들이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만큼 종교적 이름이 아니냐는 추측 또한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강다니엘의 부산 말투에 '입덕'한 국민 프로듀서들이 많다. 강다니엘은 사투리에서 알 수 있듯 부산 출신이다.

 강다니엘은 부산에 위치한 브니엘 예술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다니엘은 MBC 에브리원의 예능인 '비밀병기 그녀'에서 차오루와 함께 엄정화 '초대'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과 차오루의 커플댄스.[사진 = MBC 에브리원 '비밀병기 그녀' 방송화면 캡처]

강다니엘은 '프로듀스101 시즌2' 이전부터 꾸준히 비보잉과 댄서로 활약했다. 과거 강다니엘은 차오루의 댄스 파트너로 무대에 출연한 바 있다. '비디오스타'에서 차오루는 "과거 예능 댄스. 잘 돼서 뿌듯하다"며 강다니엘을 응원했다.

두 사람은 스킨십이 농후한 댄스를 소화해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인기 상한가 행진과 함께 강다니엘 갤러리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2'는 수많은 연습생이 출연했던 만큼 인기 연습생이라고 할지라도 그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알기 어렵다. 워너원 센터 자리를 차지한 강다니엘의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에 뒤늦게 '입덕'한 팬들이 관심을 보이는 이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