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싱어송라이터 욘코, 신곡 'Turtle(터틀)' 발표
상태바
싱어송라이터 욘코, 신곡 'Turtle(터틀)' 발표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6.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싱어송라이터 욘코(Yonko)가 신곡 ‘Turtle(터틀)’을 발표했다.

30일 발표된 욘코의 새 싱글 ‘Turtle(터틀)’은 오는 7월 발표할 첫 번째 EP ‘TIIE’의 선공개곡으로, 크루 우비쇼넨히로의 MaseWonder와 Hi-Lite Records의 YunB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욘코 싱글 ‘Turtle(터틀)’ [사진 = ‘(주)매드소울차일드’ 제공]

욘코의 ‘Turtle(터틀)’은 모두들 앞만 보고 빠르게만 달려 여유를 잃어버린 세상이지만,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전진하겠다는 마음을 거북이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욘코는 지난해 12월 ‘Bullshit’과 ‘Fxckboi’가 담긴 싱글로 데뷔했으며, 올해 4월 ‘다’를 발표했다. 싱글 ‘다’에서는 ‘JOMALONE’, ‘MaseWonder’, ‘Oscar $mith’, ‘Sym the Blank’, ‘Kay Brown’ 등의 피처링으로 총 6트랙의 버전을 선보였다. 

욘코는 최근 프로듀싱 그룹 매드소울차일드(Mad Soul Child)에 소속을 두고 활동을 시작했다. 매드소울차일드는 기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는 다른 길을 걸으며 독자적인 로드맵을 만들어가고 있다. 욘코가 매드소울차일드와 만나 어떤 음악들을 선보일지 음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욘코는 트렌디함을 유지하면서도 특유의 음색과 창법으로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리스트다. 그는 힙합과 알앤비 등 장르에 경계를 두지 않고 수많은 형태로 존재하는 사랑과 그 사랑의 아름다움을 음악으로 증명하면서 알리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