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미운우리새끼' 이상민의 '오징어입' 1kg에 얼마? 파는 곳·가격·이빨 손질·활용 요리는?
상태바
'미운우리새끼' 이상민의 '오징어입' 1kg에 얼마? 파는 곳·가격·이빨 손질·활용 요리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7.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 이상민이 최근 오징어입을 활용한 요리를 소개하면서, 오징어입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징어의 몸은 머리와 몸통, 다리로 이뤄져있다. 오징어의 머리는 다리와 몸통 사이에 있고 좌우 양쪽에 큰 눈이 있다. 오징어입은 다리에 둘러싸인 중앙부에 있으며 입 속에는 9개의 이빨이 가로로 줄지어 있다.

‘미운우리새끼’ 이상민이 선보인 오징어입 버터구이 요리 [사진 =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화면 캡처]

오징어는 타우린이 풍부한 대표적 해산물이다. 오징어 100g을 기준으로 타우린이 327mg 함유돼있다. 마그네슘도 풍부해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칼로리는 100g 기준 87kcal다. 

오징어입의 손질은, 입 속에 있는 이빨 때문에 간단하지만은 않다. 오징어입 손질 첫 번째 단계는 세척이다. 오징어입을 찬물에 2~3회 정도 깨끗하게 씻어준 뒤, 끓는 물에 오징어입을 살짝 데쳐주고 찬물에 헹궈준다.

삶은 오징어입은 물기를 빼고 이빨을 제거하면 된다. 만약 손질단계에서 이빨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요리 완성 후 오징어입을 씹을 때 뼈와 같은 딱딱한 게 입에 걸려 불편할 수 있다.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오징어입 [사진 =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화면 캡처]

이상민은 ‘미운우리새끼’에서 1kg에 7900원짜리 오징어입 구매 사실을 밝혔다. 그러나 ‘미운우리새끼’ 효과로 인한 가격 상승 때문일까? 4일 기준, 오징어입 인터넷 판매처 가격을 살펴보면 이보다 비싼 가격으로 책정된 곳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렇다면 오징어입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 가까운 마트나 가게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오징어입은 인터넷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미운우리새끼’ 방송 이후 일부 오징어입 판매처에서는 물량 증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한 오징어입 판매처에서는 SNS를 통해 ‘카톡폭탄’, ‘전화폭주’란 글을 남기며 오징어입의 수요 증가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상민은 오징어입으로 버터구이 요리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오징어입으로 할 수 있는 요리로는 오징어입 볶음, 직화구이 등이 있다. 다만 질이 낮은 오징어입을 재료로 사용하게 되면 질기고 냄새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