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인디리뷰] 스테이풀리쉬, 뛰어난 연주력이 돋보이는 'PONGKI DISCO' 대중을 향한 이들의 '팝밴드'로 변신
상태바
[인디리뷰] 스테이풀리쉬, 뛰어난 연주력이 돋보이는 'PONGKI DISCO' 대중을 향한 이들의 '팝밴드'로 변신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7.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인디리뷰는 연재기사인 '인디레이블탐방'과 '밴드포커스'와는 달리 밴드들의 새앨범 리뷰 만을 중심으로 기사를 풀어갈 예정입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팝밴드 스테이플리쉬가 새 싱글 'PONGKI DISCO'를 지난 24일 발매하고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앨범은 2인조로 변신한 스테이플리쉬의 음악적 방향성을 담은 작품으로 볼 수 있다.

◆'PONGKI DISCO' 간단 리뷰

싱글'PONGKI DISCO'는 청량한 느낌이 넘치는 펑키한 리듬의 디스코 장르의 팝이다. 주목할 부분은 이번 싱글이 단순한 디스코 기반의 팝 음악이 아닌 강력한 기타 연주를 바탕으로 하는 연주곡 성격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사진=핫도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지혜의 보이스를 제거한다면 이번 곡은 기타리스트 권태혁의 연주곡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뛰어난 연주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지혜의 허스키 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보이스도 이 곡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려 주는 모습이다.

이번 곡은 4인조 펑크밴드에서 2인조 팝 밴드로의 변신을 선언한 스테이풀리쉬의 음악적 방향성을 담고 있다. 앞으로 대중적이면서도 신스한 느낌의 팝 음악을 계속해서 발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업과정

오랜 공백기가 있었고 4인조에서 2인조로 재편되는 팀 내 분위기를 고려해 앨범 완성도에 크게 신경을 썼다는 후문이다. 이전 앨범과는 다른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테이풀리쉬 일정

오는 8월 초 또 하나의 싱글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후 다양한 공연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사진=핫도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풀리쉬

스테이 풀리쉬는 지난 2012년 KBS 2TV를 통해 방송된 톱밴드 시즌1에 참가했던 라이밴드 보컬 이지혜와 밴드 어퍼 출신의 기타리스트 권태혁으로 이뤄진 밴드다. 4명의 멤버였던 스테이풀리쉬 는 보컬 이지혜 와 기타 권태혁 2인조로 변신을 선언하면서 다양한 대중음악을 시도하는 팝 밴드로 변신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