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속초 대포항 맛집과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 가볼만한 곳 엄지척! 닭강정골목과 튀김골목도 있어 속초여행코스 맛기행 1번지로 추천할만
상태바
속초 대포항 맛집과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 가볼만한 곳 엄지척! 닭강정골목과 튀김골목도 있어 속초여행코스 맛기행 1번지로 추천할만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7.0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강원도 북부 여행의 앵커 역할을 하는 속초, 가볼만한 곳이 참 많지요. 

설악산 벚꽃터널,권금성,신흥사, 흔들바위, 울산바위, 비선대,천불동계곡, 공룡능선,토왕성폭포 등 설악산국립공원의 비경이 첫손가락에 꼽힙니다.

 속초시에서는 속초8경을 영금정의 속초 등대전망대, 영랑호 범바위, 청대산, 청초호, 속초해변의 조도, 외옹치,속초 설악해맞이공원,학무정 등을 꼽았군요.

 

저는 좀 더 분위기 있는 여행지로 실향민 마을인 청호동 아바이마을, ‘가을동화’ 촬영지인 갯배, 대조영과 자명고 촬영 장소인 설악씨네라마 등을 추천하고 싶네요. 

청호동은 속초 아바이마을, 또는 속초 아바이순대 맛집 등으로 크게 인기를 모은 맛기행 명소입니다. 식당마다 다양한 오징어순대가 먹음직스럽습니다. 호박전처럼 먹기 좋게 나오는 오징어순대도 있습니다.

속초는 예나 지금이나 횟감이 풍부한 항구도시이지요. 속초 여행코스의 핵심 명소는 역시 싱싱한 회를 싸게 먹을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비롯한 먹거리촌입니다. 

회는 설악항 활어센터, 대포항·외옹치항 횟집단지, 동명항 활어센터, 장사항 횟집단지, 아바이마을 수산물센터, 속초해변·청호해변 횟집단지 등에서도 음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속초 대포항은 둥그렇게 생긴 항구에 횟집 및 식당이 몰려 있는 정겨운 항구입니다. 한국전쟁이 발발할 때만 해도 우리나라 지도에 속초항은 없어도 부산항, 동해 묵호항, 원산항, 대포항이 표시돼 있었을 정도로 유서가 깊습니다. 

남쪽에서 속초로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 대포항입니다. 지금은 어업항구보다는 대규모 관광단지로 개발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포항에는 항구 바로 곁에 대포항 난전활어시장, 대포항 수산시장, 대포항 난전먹거리시장, 대포대게회 직판장, 대포항 튀김골목 등이 구역별로 빼곡이 들어서 있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닭강정골목과 튀김골목은 데이트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속초 맛집은 수없이 많지만 이들 골목만 돌아다녀도 저렴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회는 금액에 맞게 퍼덕이는 활어를 직접 고르면 즉석에서 떠 줍니다. 회를 먹고 난 뒤 별도 비용을 내고 밥과 탕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속초 펜션, 속초 게스트하우스 등은 개별여행자들의 경우 사전에 인터넷을 이용해 예약하고 오기 때문에 별 걱정이 없지만, 예약을 하지 않았어도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대포항 바로 뒤쪽과 도문동, 외옹치항 인근에는 펜션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습니다. 속초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대포항에서 싱싱한 회를 즐기고 속초해수욕장이나 외옹치항 등에서 멋진 일출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