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6 (화)
'집밥 백선생3' 감자 짜글이, 방송 그대로 자세한 레시피
상태바
'집밥 백선생3' 감자 짜글이, 방송 그대로 자세한 레시피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7.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집밥 백선생3’에서 선보인 감자 짜글이 레시피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 ‘집밥 백선생3’ 18회에서는 감자 짜글이 레시피가 소개됐다.

tvN 예능 ‘집밥 백선생3’ 감자 짜글이 레시피 [사진 = tvN 예능 ‘집밥 백선생3’ 화면 캡처]

감자 짜글이는 감자를 넣고 국물을 자박하게 끓여낸 요리로, 매콤한 맛 때문에 밥반찬으로도 좋으며 찌개나 국 대용으로도 실용적인 음식이다.

감자 짜글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감자와 양파가 필요하다. 먼저 물에 넣어 전분을 뺀 감자 세 개를 준비해 적당히 썰어준다. 백종원은 감자를 조금 두툼한 느낌으로 채를 썰었다. 양파 한 개도 감자 두께만큼 썰어준다. 

준비된 감자와 양파는 웍이나 팬에 투입하고, 여기에 송송 썬 대파 두 대와 청양고추 세 개, 된장 1/ 숟갈 고추장 한 숟갈, 고춧가루 두 숟갈, 설탕 한 숟갈, 진간장 네 숟갈, 물 두 컵, 간 마늘 한 숟갈을 넣어준다.

고기 맛을 내게 해주는 재료로는 통조림 햄이 이용된다. 통조림 햄 한통을 비닐봉지에 넣어 완전히 으깨주고, 모든 재료들이 들어있는 웍에 넣어 끓여준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졸이듯이 끓여내면 감자 짜글이가 완성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