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고양시에서 가볼만한 곳 '일산호수공원'의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원마운트·한화 아쿠아플라넷·노래하는 분수 등 볼거리에 주차 쉽고 애니골 맛집까지
상태바
고양시에서 가볼만한 곳 '일산호수공원'의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원마운트·한화 아쿠아플라넷·노래하는 분수 등 볼거리에 주차 쉽고 애니골 맛집까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7.1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여름이면 첨벙첨벙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마음은 애나 어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애 핑계로 어른까지 물에 젖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일산 청개구리 물놀이축제장입니다. 지난 7일부터 8월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호수공원 꽃전시장 자리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속칭 청개구리 수영장에서 물총놀이·페달보트 젖기·물미끄럼틀 타기·유수풀 즐기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산·김포·파주권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요.

연꽃이 피어 산책 겸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높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국제 꽃박람회가 열린 자리에서 물놀이축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산호수공원은 7월 경기도 축제 중에서는 요란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쏠쏠한 재미를 안겨주는 곳이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고양에서 가볼만한 곳 중 중요한 나들이 명소로 꼽힙니다.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요금은 1만6000원,고양시민은 1만2000원입니다.

다채로운 물놀이 및 각종 체험 명소가 또 있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에 위치한 ‘테마동물원 쥬쥬’에서는 동물·식물·캠핑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물축제, 빛축제, 물총축제 등 신명나는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일산호수공원에는 쾌적한 자전거 코스와 걷기 코스가 마련돼 있습니다. 또 배롱나무, 연꽃, 원추리, 비비추 등 여름꽃들이 다채롭게 피고 분수도 시원하게 물줄기를 내뿜으므로 멋진 데이트 코스로 통합니다. 요즘은 연꽃개화시기라서 더욱 정겹습니다.

주변에는 킨텍스라는 국제전시장이 있어서 전시일정을 참고하면 취향과 적성에 맞는 구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해마다 서울모터쇼 등을 보는 장소이지요. 

호수공원 북쪽 동물원과 자연학습장 근처에는 밤에 화려한 분수쇼를 무료로 선사하는 ‘노래하는 분수대’와 전천후 위락시설인 원마운트도 있습니다.

호수공원 남쪽 메타세쿼이아길 밖으로는 장어집 등 맛집들과 카페 등이 있습니다. 킨텍스 건너편 주택단지나 원마운트, 일산MBC 드림센터 근처 웨스턴돔(줄여서 ‘웨돔’)에는 맛집골목이라고 추켜세울 순 없을지 몰라도 다양한 퓨전음식점과 술집, 카페, 영화관, 쇼핑몰 등이 밀집돼 있어서 밤낮으로 인기가 많지요. 

분위기 있고 수준 있는 맛집을 추천하라면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위치한 애니골이 제격입니다. 레스토랑과 카페가 시끌벅적 호황을 누리던 시절은 갔지만, 그 때문에 요즘은 되레 친절하고 맛 경쟁도 치열합니다.

떠오른 일산 명소로 한화 아쿠아플라넷도 있습니다. 일산서구 한류월드로(대화동)에 위치한 이곳은 특이하게도 수족관과 동물원을 갖췄습니다. 고래,조류, 물고기 등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일산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일산 아쿠아플라넷 연간회원권도 포털사이트 네이버 등을 통해 판매되는데, 여름방학에는 오후 7시부터 즐기는 나이트 아쿠아리움도 매력적입니다. 주차는 관람자에 한해 3시간 무료입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제주도와 여수에도 있습니다.

물놀이 천국이 된 일산에서 신나는 여름방학과 피서 및 문화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