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Q차트] 엑소 'kokobop(코코밥)', 음악 차트 1위 진입…글로벌 아이돌 위력 입증?
상태바
[Q차트] 엑소 'kokobop(코코밥)', 음악 차트 1위 진입…글로벌 아이돌 위력 입증?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7.1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엑소의 신곡 'kokobop(코코밥)' 이 음악 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다. 이외의 수록곡들도 실시간 차트 순위권에 안착하며 다시 한 번 엑소의 인기를 입증했다.

18일 오후 7시 멜론 음원 차트 순위 1위는 엑소 'kokobop(코코밥)'이 차지했다. 컴백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엑소는 음원 발매 한 시간 만에 타이틀곡 'kokobop(코코밥)'을 비롯해 각종 수록곡들을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시키는데 성공했다.

엑소 'kokobop(코코밥)'이 멜론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kokobop(코코밥)'은 엑소의 정규 4집 앨범 ‘THE WAR(더 워)’의 타이틀곡으로 레게 팝 장르이다. 'kokobop(코코밥)'은 엑소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해 팬들의 기대를 높인 바 있다.

수록곡 ‘전야’, ‘What U do?’, ‘Forever’, ‘다이아몬드’, ‘너의 손짓’, ‘기억을 걷는 밤’, ‘소름’ 그리고 ‘내가 미쳐’가 음악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9개의 곡들 중에서 7개의 곡이 10위 안에 안착해 엑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전야’의 경우, 엑소의 새로운 세계관이 시작되는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이다. 이와 달리 ‘What U do?’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엑소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그중에서도 ‘소름’은 엑소 찬열이 작사와 랩메이킹에 참여해 한 여인의 아름다움에 끌려 벗어나지 못하는 남자의 마음을 재치 있게 표현한 R&B 댄스곡이다.

엑소 두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2 - The EXO`luXion -'에서 영상으로 선공개된 ‘내가 미쳐’, 팝 R&B ‘기억을 걷는 밤’ 등도 엑소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자 한층 더 깊어진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엑소는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과 예능에 출연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활동을 앞둔 엑소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