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영화 '덩케르크' 드디어 개봉… 국내 박스오피스에 미칠 영향은?
상태바
영화 '덩케르크' 드디어 개봉… 국내 박스오피스에 미칠 영향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7.2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새로운 영화 '덩케르크'가 드디어 개봉했다. 예매율부터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던 '덩케르크'가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주목된다.

20일 영화 '덩케르크'(감독 크리스토퍼 놀란)가 개봉했다.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국내 박스오피스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영화 '덩케르크'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선보이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작품이라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이 작품은 2차 세계대전 당시 벌어진 '덩케르크 철수작전'을 영화화 했다.

[사진= 영화 '덩케르크' 포스터]

'덩케르크 철수작전'은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빠르게 프랑스로 진격하며 서부전선이 완전히 붕괴되고 구원군마저 기대하기 힘들어지자, 독일군에게 고립된 프랑스군과 영국군, 벨기에군 등 수십만 명을 탈출시키기 위한 역사상 최대의 철수작전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위너브라더스는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개봉에 맞춰 '덩케르크'의 티저 예고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당시에도 많은 관심을 받았던 '덩케르크'는 해외 개봉 이후, 국내 시사회 이후 계속해서 호평을 받으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영화 '덩케르크'는 대사를 파격적으로 줄이는 등 실험적인 모습을 담아내며 기존 전쟁 영화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가 뿐 아니라 화려한 영상미도 호평 받고 있다.

국내 개봉으로 본격적인 상영을 시작한 영화 '덩케르크'가 기자, 평론가들의 호평을 넘어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지,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