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인생술집' 정용화 윤박, 이런 브로맨스도 참신하죠?...김준현은 떠난다
상태바
'인생술집' 정용화 윤박, 이런 브로맨스도 참신하죠?...김준현은 떠난다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7.07.2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원탁의 술자리라는 공간적 콘셉트는 심리적으로 무장해제를 시킨다. 거기서 우리는 기뻐서 마시고 슬퍼서 마시고 심심해서 마신다. 포장마차같은 술자리에서는 딱딱한 형식이 필요없다. 화제의 제한도 없다. 나라와 세상 걱정부터 개인적인 인생사까지 모든 소재가 다 이야깃거리다.`

굳이 흥건히 취하지 않더라도 맥주 한잔에 서로의 흉금을 터놓는 자리가 술자리다. 이런 점에서 tvN '인생술집'은 오픈 토크 시절과 잘 어울리는 프로라는 느낌이 든다.

진행자들의 소개도 색다르다. '인생술집'은 신동엽이 주인장(사장님)이고, 고객 응대 담당 김준현, 호적(삐기) 담당 김희철, 캐셔담당 유라(걸스데이), 알바 김루트가 종업원이다.

20일 밤 '인생술집'에서 남다른 우정을 과시하는 정용화와 윤박 [사진= tvN '인생술집' 예고 캡처]

20일 오후 방송되는 29번째 손님은 가수 겸 배우 정용화(씨엔블루)와 배우 윤박이다. 윤박이 1987년생으로 우리 나이 31세이고, 정용화가 1989년생으로 29세이니 윤박이 2년 형이다. 

그런데 그동안 알려진 둘의 개인 이력이나 연예계 경력을 훑어봐도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소속사도 다르다. 그런데 둘은 진짜 '절친'으로 '인생술집'에 출연한다.

하지만 둘의 관계는 예상을 뛰어넘을 만큼 분위기가 닮고 정겹다.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둘의 우정을 맺어준 것은 오는 가을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더 패키지' 때문이라고. 프랑스에서 함께 촬영하면서 마음이 통한 것이다. 

제작진은 남다른 둘의 우정에 '꽁냥꽁냥 브로맨스' '두 달간의 밀월여행'이라는 자막을 붙여 이날 방송을 예고했다.

둘은 프랑스 밤하늘을 바라보며 맹세까지 했단다. 별이 쏟아질 것 같은 밤하늘을 바라보며 정용화가 "형, 저 별자리가 뭔지 알아?"라고 물어봤다는 것이다. 당시 둘은 어떤 우정어린 약속을 했을지 궁금하다.

둘은 '인생술집'에서 상반된 캐릭터로 웃음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정용화가 '허세' 캐릭터라면, '윤박'은 약간의 '허당'  캐릭터다.

'인생술집' 김준현 정용화 윤박 [사진= tvN '인생술집' 예고 캡처]

"술에 취하면 저도 조금 X가 돼요." 정용화는 술과 관련된 과거의 에피소드를 숨김없이 털어놨다. 술자리를 '깽판'치고 그런 건 아니지만 마시면 끝까지 마시는 스타일이었다는 것. 부산 남자의 패기를 폭발시키며 소주 5병까지 마셔봤다고 소개해 김희철과 유라 등 '인생술집' 종업원들을 놀라게 했다. 

그러나 친구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화장실에 오갈 때도 자세를 흐트러트리지 않기 위해 노력할 만큼 자존심이 강했다고 털어논다. 이에 울산 출신의 유라도 정용화에게 맞장구를 치며 화기애애한 '인생술집'을 연출한다. 

예고 영상에서 윤박과 정용화는 각자의 흑역사도 공개하며 폭소를 엮어 낸다. 윤박은 흑역사가 공개된 김에 보여준다며 열정적으로 춤을 추며 순식간에 술자리를 흥겹게 만든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거 뜻하지 않은 말로 오해를 받았던 윤박의 사과의 시간도, 마음 고생했던 시간도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라고 예고돼, 과연 윤박이 어떤 말을 할지도 주목된다.

씨엔블루 리더겸 메인보컬인 정용화는 노래, 연주, 작사작곡, 랩 등 가수로서의 다재다능함은 물론, 예능과 연기에서도 두루 활약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지난 5월부터는 tvN 리얼리티 프로그램 '섬총사'에서 강호동 김희선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다.

정용화는 이날 '인생술집'에서도 예능 포텐을 맘껏 터트릴 작정이다.

'인생술집' 유라(걸스데이) [사진= tvN '인생술집' 예고 캡처]

윤박은 2012년에 데뷔했을 만큼 늦깎이 연기 스타다. 하지만 2014년 KBS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의 차강재 역을 기점으로, 주연급 배우로 급성장하며 자신만의 연기세계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윤박은 올해도 지난 3월 끝난 tvM 드라마 '내성적 보스'에서 '알고보니' 악역이었던 강우일로 필모그래피를 충실히 했다. '해피투게더3'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날카로운 드라마 속 캐릭터와는 달리 순수한 허당기를 엿보이며 친근한 매력을 추가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을 끝으로 그동안 '인생술집'에 고정출연해 온 '먹깨비' 김준현도 이 프로그램을 하차한다. 28일부터 '인생술집'이 금요일 오후 11시 30분으로 편성이 바뀌면서 일정상 하차하게 된 것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