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TV컷Q] '복면가왕' 반다비 레드벨벳 조이와 목소리에 몸매-큰키까지 일치 가창력 재평가 받나 'SM창법 구사'
상태바
[TV컷Q] '복면가왕' 반다비 레드벨벳 조이와 목소리에 몸매-큰키까지 일치 가창력 재평가 받나 'SM창법 구사'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7.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면가왕'에서 반다비가 레드벨벳 조이와 목소리뿐만 아니라 몸매까지 일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의 특유 창법을 감출 수는 없었다.

23일 방송된 MBC 경연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 61대 가왕전 1라운드에서는 반다비와 수호랑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두 사람은 김남주&육성재의 '사진'을 소화했다. 이중 반다비는 아름다운 보이스라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깔끔하면서도 청량한 보이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복면가왕'에서 반다비가 레드벨벳 조이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목소리를 들려줬다.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시청자들은 반다비가 레드벨벳 조이와 목소리가 일치한다고 주장 중이다. 실제 반다비의 목소리는 레드벨벳 조이가 항상 들려주던 보이스와 매우 흡사하다. 거기에 큰 키와 몸매까지 비슷했다.

특히 반다비가 활용하는 창법은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들려주는 알앤비와 팝 스타일의 기술과 일치했다. 반다비가 레드벨벳 조이가 확실하다면 복면가왕 케이윌 아기해마를 위협할 복병의 등장으로 볼 수 있다.

그동안 레드벨벳 조이는 최고의 아이돌 그룹에 소속됐지만, 예능을 통해 이름을 먼저 알리면서 노래 실력에 대해서는 인정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반다비가 조이가 확실하다면 '복면가왕'을 통해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로 재평가될 수 있을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