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초점Q] '쇼미더머니6' 넉살 탈락, '실화' 될까? 주노플로·올티, 제 2의 비와이? 캐스퍼의 '무삭제 공개' 의도는?
상태바
[초점Q] '쇼미더머니6' 넉살 탈락, '실화' 될까? 주노플로·올티, 제 2의 비와이? 캐스퍼의 '무삭제 공개' 의도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7.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쇼미더머니6'의 우승 주인공은 의외의 인물이 될까? '쇼미더머니5'에서 비와이가 우승으로 스타덤에 오른 것처럼 우승으로 새로운 힙합 스타가 탄생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선 시선을 모은 것은 '쇼미더머니6' 싸이퍼 미션이다. 이번 싸이퍼 미션에서는 더블케이, 넉살 등 기존의 쟁쟁한 실력자들 외에도 다양한 래퍼들이 출연해 화려한 실력을 뽐냈다.

'쇼미더머니6' 주노플로, 올티 [사진 = 엠넷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캡처]

우선 화제를 모은 것은 주노플로, 올티의 싸이퍼 무대다. 비교적 주목을 받지 못했던 올티는 힙합 씬에서 프리스타일을 잘하는 래퍼로 손꼽혔다. 힙합팬들 사이에서는 넉살, 더블케이 못지 않은 다크호스였으나 '쇼미더머니6'에서 3회까지 전부 통편집 당하며 존재감을 잃었다.

'쇼미더머니6'에서 올티가 폭발한 것은 주노플로와의 '역대급 무대'다. 벌스를 쓰지 않고 프리스타일로 래핑을 펼치며 '천재 래퍼'라는 수식어까지 얻었다. 프리스타일로 압도적인 랩을 펼친 올티는 '쇼미더머니6'의 벼락 스타가 되며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주노플로 역시 화제를 모았다. 주노플로는 '쇼미더머니6' 출연 이전부터 실력자로 손꼽히는 래퍼다. 올티와 싸이퍼 미션을 하게 된 주노플로는 녹슬지 않은 실력으로 시선을 모았다. 올티는 천재적인 실력을 뽐냈지만 주노플로에게 패배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 논란을 자아냈다.

'쇼미더머니6' 싸이퍼미션 1위를 차지한 넉살 [사진 = 엠넷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캡처]

올티, 주노플로 등 다른 래퍼들의 활약에 따라 '넉살 탈락설'이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쇼미더머니6' 스포일러에 따르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혔던 넉살이 탈락한다는 이야기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번지고 있다. 넉살은 뛰어난 랩 실력과 라이브 실력으로 이번 시즌 대표적인 우승후보로 꼽힌 만큼 그의 탈락이 사실이라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넉살은 이번 싸이퍼 미션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의 면모를 뽐냈다.

'쇼미더머니6' 싸이퍼 미션의 최고 수혜자는 올티지만 캐스퍼는 사이퍼 무삭제 버전을 공개하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캐스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이퍼 무삭제 ver.묵음된 부분 뭘까요?'라는 글을 게시해 관심을 모았다. 

'쇼미더머니6'에서 제 2의 비와이는 탄생할 수 있을까? 넉살, 더블케이 외에도 올티, 주노플로가 떠오르며 우승자의 윤각은 더욱 오리무중 상태가 되었다. 과연 '쇼미더머니6'의 영광의 왕좌를 차지할 자는 누군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