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03:11 (금)
ESPN , 박주영 복귀골에 눈길
상태바
ESPN , 박주영 복귀골에 눈길
  • 권대순 기자
  • 승인 2014.03.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신들도 박주영 13개월만의 대표팀 복귀에 초점

[스포츠Q 권대순 기자] ‘한국 스트라이커 박주영이 돌아왔다’

대다수 외신들이 돌아온 골잡이 박주영의 대표팀 복귀에 주목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그리스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전반 18분 박주영의 선제골과 후반 9분 손흥민의 추가골로 2-0 완승을 거뒀다.

미국 축구전문보도매체 ESPN은 박주영의 성공적인 복귀에 주목했다. ESPN은 '박주영, 골문을 겨냥하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왓포드 임대 중인 아스날의 스트라이커 박주영이 13달 만에 복귀골을 터뜨렸다”고 보도했다.

▲ 6일 그리스와의 평가전에서 복귀골을 기록하며 그동안의 논란을 잠식시킨 박주영이 득점으로 연결된 왼발 발리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유로스포츠 호주판 역시 박주영의 복귀에 주목했다. 유로스포츠는 “2006년과 2010년 월드컵에 출전했고 출전시간을 얻기 위해 왓포드로 임대이적한 박주영이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라고 언급했다.

그리스 일간지 에카티메리니는 “한국이 월드컵으로 향하는 그리스에게 경보음을 울렸다”고 보도하며 2-0 완패에 대해 우려하는 기사를 보도 했다. 이어 “이런 식으로 경기한다면 이번 월드컵에서 아무 성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를 내놨다.

박주영은 이번 복귀골로 경기력 우려에 대한 논란을 날려버리며 월드컵에 선발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iversoon@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