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불꽃축제 벌어진 여수 이순신광장,낭만포차 맛집과 펜션 많고 디오션워터파크·아쿠아플라넷·이사부크루즈 등 가볼만한 곳과 볼거리천지
상태바
불꽃축제 벌어진 여수 이순신광장,낭만포차 맛집과 펜션 많고 디오션워터파크·아쿠아플라넷·이사부크루즈 등 가볼만한 곳과 볼거리천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8.15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바다여행 하면 전남 여수를 빼놓을 수 없지요. 여수 1박2일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여수에서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은 어디일까요? 오동도,거문도·백도,향일암,영취산 진달래 군락지,여수해상 케이블카, 금오도 비렁길,여수세계박람회장, 이순신대교, 진남관, 여수밤바다 및 산단야경 등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여수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별미 '서대회'. 여수 여행은 가볼만한 곳을 찾는 것에 앞서 먹는 즐거움을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여수에서 가볼만한 곳이나 볼거리로는 이사부크루즈를 이용한 바다구경을 비롯해 아쿠아플라넷, 디오션워터파크와 낭만포차 등 맛집들도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2014~2016년 SKT 티맵 7~8월 여행관련 장소 검색량 분석 결과가 흥미롭네요. 전남지역 가볼만한 곳으로 1위 담양 죽녹원에 이어 여수박람회장 내 아쿠아플라넷과과 오동도 해상케이블카가 각각 2,3위로 뒤를 이었습니다. 5위 만성리 검은모래해변에 이어 돌산공원과 해양 레일바이크 등도 상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인 여수에서, 유람선 타기는 여름여행의 백미입니다. 여수의 이사부크루즈는 800명 정도가 한꺼번에 탈 수 있는 큰 유람선입니다. 선착장은 돌산대교 건너 오른편에 있으며 코스는 크게 두 가지. 돌산대교에서 출발해 장군도,거북선대교,오동도,엑스포해양공원,종포해양공원 주변을 돌아 돌산대교로 돌아오는 A코스와 장군도,하멜등대,야도,가장도,소경도 주변을 도는 B코스가 있습니다. 운항거리와 소요시간은 각 19km와 80분으로 같습니다. ‘내일로’ 티켓 소지자에게는 40%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여수 중심의 탁 트인 항구에 위치한 디오션리조트 홈페이지.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바다생물들의 생태를 구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아이들의 환호성이 그치지 않고, 성인들도 흥미로워하는 여행지이지요. 입장권은 개별 전시관 티켓 혹은 테디베어박물관 등과 연계하는 티켓 등 매우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름성수기는 15일로 끝났으니 16일부터는 좀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소호동에 위치한 디오션워터파크는 디오션호텔,디오션리조트 등과 어우러진, 쾌적하고 신명나는 어른들의 물놀이 시설입니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호텔 혹은 리조트 객실과 워터파크 입장권을 결합한 올인원 패키지가 마련돼 있습니다. 또 디오션 리조트광장에서는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후7시부터 자정까지 맥주를 마시며 러시안댄스·서커스·라이브가수 공연과 매직쇼 등을 구경하는 디오션 맥주가무 축제가 벌어집니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일 벌어진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최근 불꽃축제가 벌어진 여수해양공원에서 이순신광장까지 이어진 낭만포차 거리도 여름피서객들이나 연인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후 5시부터 새벽1시까지 영업이 계속되는 낭만포차는 여수 밤바다의 운치를 느끼며 맛난 음식과 정담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버스킹이나 돌산대교 야경 등이 함께해서 흥이 배가됩니다. 인근에 멋진 펜션이 즐비한 것도 이 해안의 큰 매력입니다.

여수 음식의 맛은 압권입니다. 푸짐한 여수한정식을 필두로, 갈치조림, 장어구이 및 장어탕,돌산갓김치, 서대회, 갯장어회, 게장간장 백반,새조개샤브샤브, 전어구이 등 말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종류별 맛집을 찾으려면 국동 장어탕 횟집거리, 소호회 센터, 봉산 게장백반 거리, 여서 쌈밥거리 등을 찾아가면 됩니다.

지난 12일에는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과 장군도 앞 바다를 배경으로 2017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가 벌어져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축제 때 찍은 사진을 축제홈페이지에 안내된 컨테스트 창에 오는 31일까지 응모하면 1등 100만원 상당 관광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탈 수 있습니다.

한편 부산에서는 오는 10월 28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부산불꽃축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해변을 색색의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을 축제여서 구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