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살충제 달걀 정보 한눈에 볼 곳은? '식품안전나라'로...살충제계란번호, 살충제계란농가, 전수조사현황, 자주하는질문, 정부안전관리대책 등 확인 가능
상태바
살충제 달걀 정보 한눈에 볼 곳은? '식품안전나라'로...살충제계란번호, 살충제계란농가, 전수조사현황, 자주하는질문, 정부안전관리대책 등 확인 가능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7.08.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전수검사가 진행되면 될수록 살충제 성분 검출 달걀 농장이 급증하고 있다. 숫자가 너무 많아지다 보니 뭐가 뭔지 모를 정도로 혼돈의 연속이다. 그 진행 상황은 어디에서 알 수 있을까?

식품안전정보포탈 ‘식품안전나라’를 가면 현재 진행중인 살충제 달걀 전수조사 점검현황과 정부의 안전관리대책 추진상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살충제 계란 관련 페이지의 제목은 ‘살충제 검출 관련 계란 안전관리’다.

식품안전나라에 개설된 '살충제 검출 관련 계란 안전관리' 자료보러가기 팝업창. 식품안전나라나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같은 팝업차이 뜬다. [사진출처=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캡처]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로 들어가면 팝업창을 통해 바로가기를 안내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도 바로가기 창으로 안내한다.

이 페이지에는 살충제 달걀 사태와 관련, 농식품부와 식약처에서 발표한 보도자료, ‘이번에 검출된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은 어떤 물질인가요?’ 등 자주하는 질문은 물론, 살충제 계란 번호, 살충제 계란 농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어느정도나 양계 농장에 대한 전수조사가 진행됐는지를 알 수 있다.

식품안전나라에 개설된 '살충제 검출 관련 안전관리' 페이지. [사진출처= 식품안전나라 페이지 캡처]

식품안전나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정보 포털이다.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해한 식품정보식품안전 관련 이슈와 뉴스,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각종 자료와 컨텐츠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영위하기위한 레시피와 식단, 식품산업체를 위한 전문정보의 제공, 12개 정부부처에서 보유한 각종 식품안전관련 자료의 공개, 식품 전자민원 서비스, 식품 산업체를 위한 맞춤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