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대통령도 반한' 데이브레이크, '성시경 곡' 리메이크 앨범발매 '밴드셋 편곡 그들만의 모던록 완성'
상태바
[새앨범] '대통령도 반한' 데이브레이크, '성시경 곡' 리메이크 앨범발매 '밴드셋 편곡 그들만의 모던록 완성'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8.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문재인 정부 100일 대국민 보고대회에 섰던 데이브레이크가 21일 오후 6시 새 앨범을 정식 발매한다.

데이브레이크의 이번 앨범은 '박근태 프로듀서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리메이크 싱글이다. 이번 리메이크곡으로 채택된 노래는 성시경의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다.

데이브레이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성시경과는 또 다른 새로운 매력의 작품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기존 미디엄 템포의 가요 발라드 성향의 곡을 밴드 셋으로 편곡작업을 거쳐 데이브레이크만의 색을 살린 감성 모던록으로 재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인디신 인기밴드 데이브레이크가 성시경의 곡을 리메이크 한 새앨범을 21일 오후 6시 발매한다. [사진=스포츠Q DB]

이미 데이브레이크는 '가요 리메이크곡 분야의 고수'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많은 수준 높은 리메이크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 때문에 데이브레이크의 이번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발매는 벌써 인디신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모습이다.

앞으로 데이브레이크는 작업 중인 신곡을 순차적으로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데이브레이크는 지난 20일 문재인 정부 100일 대국민 보고대회에서 꽃길만 걷게 해줄게라는 곡으로 공연을 펼쳤다. 문재인 정부가 국민에게 내놓는 메시지와 데이브레이크의 곡이 맞아떨어지면서 이뤄진 일이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인디리뷰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