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식약처 검사 착수...깨끗한나라 "최대한 협력할 것"
상태바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식약처 검사 착수...깨끗한나라 "최대한 협력할 것"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7.08.22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과 관련해 검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에 깨끗한나라 측은 최대한 협력해 인과관계가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과 함께, 제3의 분석기관에도 맡겼다는 사실을 밝혔다. 

뉴시스에 따르면, 깨끗한나라의 릴리안 생리대를 사용한 뒤 부작용을 겪었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주장이 제기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품 검사에 나섰다고 21일 전했다.

깨끗한나라 릴리안 생리대의 한 제품. [사진출처= 깨끗한나라 홈페이지]

릴리안 생리대를 쓴 후 생리 양이 줄어들거나 생리통이 심해지는 등 불편을 겪었다고 호소하는 일부 소비자들이 있었고, 생리 주기에 변화가 생겼다는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이다.

이처럼 릴리안 생리대에 대한 부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늘어가자 깨끗한나라 측은 지난달 릴리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전 성분을 공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깨끗한나라 측은 "릴리안은 식약처의 관리 기준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라며 "릴리안이 사용하는 모든 재료는 안정성을 검증 받았으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엄격한 관리 하에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좀처럼 해소되지 않았다. 이에 식약처는 정기적으로 시행 중인 생리대 제품 검사에 릴리안을 포함시켰다. 식약처가 진행 중인 연구사업을 통해서도 릴리안 제품에 대한 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식약처 관계자는 "생리대 품질 관리는 해마다 해오던 것이지만 이번에 릴리안 제품이 이슈화됨에 따라 품목에 포함시켰다"며 "이와 별도로 진행 중인 연구사업을 통해서도 해당 제품을 검사 중"이라고 말했다.

식약처의 조사 내용이 보도된 후 깨끗한나라는 21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시 입장을 발표하면서 제3의 연구기관에 객관적인 분석을 맡겨놨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깨끗한나라는 21일,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과 관련해 식약처가 검사에 들어간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출처= 깨끗한나라 홈페이지]

이 입장문에서 깨끗한나라는 "먼저 깨끗한나라는 최근 뉴스와 여성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생리대 제품 사용에 따른 소비자들의 지적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진심으로 송구한 말씀을 드린다"고 우선 사과했다. 

이어 "이에 저희는 우선적으로 사용자 분들께서 호소하시는 증상들이 제품의 소재나 성분으로 인한 것인지 파악하기 위해 이미 제3의 전문연구기관에 분석을 맡겨놓았고, 아울러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인 한국소비자원에도 제품 안전성 테스트를 해주실 것을 정식 요청하기도 했다"며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또한 "이에 앞서 7월 소비자분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투명한 정보 공개를 위해 릴리안 생리대 전 성분을 공개한 바 있으나, 더 나아가 소비자 분들의 믿음을 얻기 위해 자발적으로 취한 조치라는 점 혜량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최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있는 그대로 공개하겠다"고 제3의 분석기관 등에 안전성 테스트를 맡긴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아울러 일부 언론에 보도된 대로 식약처가 진행하는 제품 조사에도 필요한 자료나 정보 제공 등 저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협력을 기울여 인과관계가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식약처 조사에도 적극 임할 것임을 덧붙였다 . 

깨끗한나라는 마지막으로 "항상 소비자 여러분들이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기치로 삼아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과연 앞으로 릴리안 생리대와 관련된 소비자들의 지적들이 식약처 조사는 물론 깨끗한 나라 측이 의뢰한 제3의 분석기관과 한국소비자원 등의 제품 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명쾌하게 그 진위가 밝혀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