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컬처Q 방송 플롯 읽기
[뷰포인트Q] '청춘시대2' 이번에는 벨 에포크 하메들의 성장 이야기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9.03 07:30 | 최종수정 2017.09.03 07:43:05
  • 댓글 0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청춘시대2’가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했다. 다양하고 처절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던 ‘청춘시대’가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각 캐릭터들의 성장을 이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방송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종합편성채널 JTBC '청춘시대‘(극본 박연선·연출 이태곤, 김상호)는 셰어하우스 벨 에포크에 사는 다섯 여자들을 통해 청춘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한예리 [사진= JTBC '청춘시대‘ 화면 캡처]

최근 ‘청춘시대’는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되며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청춘시대2’는 벨 에포크 인물들의 성장기를 담아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장 먼저 변화를 보여준 것은 ‘청춘시대2’에 합류하지 않은 강이나(류화영 분)였다. 류화영은 옷가게를 맡아 운영하게 되며 벨 에포크를 떠났다. 지난 시즌 ‘평범한 삶’을 동경하고, 윤진명(한예리 분)을 바라보며 “내 질투에서는 썩은 냄새가 난다”며 그처럼 살 수 없음을 안타까워하던 류화영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었다.

류화영이 떠난 자리는 다소 불순한 의도로 벨 에포크를 찾은 조은(최아라 분)이 채우게 됐고, 다시 다섯 여자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청춘시대2’의 한예리는 드디어 취업에 성공했다. 그는 취업 이후 회사의 아이돌 그룹인 아스가르드의 헤임달(안우연 분)과 인연을 맺게 되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승연 [사진= JTBC '청춘시대‘ 화면 캡처]

한예리는 늘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긋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스스로 이러한 행동은 자신만의 ‘생존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안우연 앞에서는 스스로 만들어 놓은 경계가 미묘하게 흐트러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앞서 한예리는 벨 에포크 하메들과의 관계를 통해 한 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안우연과의 관계 역시 한예리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집착 범죄(데이트 폭력)로 인해 트라우마를 겪게 된 정예은(한승연 분)은 권호창(이유진 분)을 만나며 달라지게 된다. 2일 오후 방송된 ‘청춘시대2’에서 한승연은 이유진과의 만남 이후 밝은 옷을 입고, 혼자 길을 걸어보려 노력했다.

뜻대로 되지는 않았지만 이유진과의 만남이 한승연에게 일정 수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승연과 이유진은 서로의 존재를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집착 범죄, 왕따 트라우마를 지워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유은재(지우 분)는 윤종열(신현수 분)과의 이별 후유증을 겪고 있다. 지우는 이별 이후 낯선 감정 변화들을 느끼며 보다 성숙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춘시대2’의 미스터리 내용을 이끌어가게 된 송지원(박은빈 분) 역시 예쁜 구두의 비밀이 밥 먹듯 하는 거짓말과, 잠자리에 대한 집착 등에 대한 이야기와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다.

최아라 [사진= JTBC '청춘시대‘ 화면 캡처]

새로운 인물인 최아라 역시 안예지(신세휘 분)와의 미묘한 관계, 부모님과의 관계 등의 이야기를 통해 보다 성장하고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보여줄 것으로 추측된다.

이처럼 ‘청춘시대2’는 벨 에포크에 살고 있는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지우, 최아라의 변화를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시즌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청춘시대’에 등장하고 있는 캐릭터들은 모두 결핍이 있고, 각자 ‘말하지 못할 사연’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청춘시대’는 캐릭터들이 각자의 결핍을 채우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려 노력하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첫 번째 시즌을 통해 류화영이 앞으로 나아가고, 성장하는 모습을 담아냈던 ‘청춘시대’가 두 번째 시즌에서는 어떤 방식을 통해 벨 에포크 하메들의 결핍과 성장을 보여주게 될지 주목된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춘시대2#한예리#한승연#박은빈#지우#최아라#류화영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