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결혼 앞둔 기보배, 약혼자에게 바친 양궁월드컵 파이널 2연패
상태바
결혼 앞둔 기보배, 약혼자에게 바친 양궁월드컵 파이널 2연패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9.03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11월에 결혼할 예정이다. 약혼자와 예비 시어머니가 날 응원하러 이곳에 왔다.”

한국 여자양궁의 ‘대들보’ 기보배(29‧광주광역시청)가 의미 있는 우승을 차지했다. 결혼을 앞두고 약혼자 앞에서 월드컵 파이널 우승의 감격을 맛봤다.

▲ 기보배가 3일 양궁 월드컵 파이널 2연패를 확정지은 뒤 활짝 웃고 있다. [사진=세계양궁연맹 홈페이지 캡처]

기보배는 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세계 양궁 왕중왕전인 현대 양궁 월드컵 파이널 대회 여자부 리커브 결승에서 러시아의 크세니아 페로바를 세트스코어 7-1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준결승전에서 대표팀 동료 장혜진(LH)을 꺾고 결승에 진출한 기보배는 1세트를 28-28 동점으로 비긴 뒤 세 세트를 내리 29점으로 처리하며 낙승을 거뒀다.

대회 2연패이자 2012년, 2016년에 이은 통산 세 번째 월드컵 파이널 우승이다.

경기 후 기보배는 세계양궁연맹을 통해 “첫 번째 경기는 많은 관중 앞에서 치르기가 어려웠다. 등 뒤에서 바람이 불었으며, 통제하기가 어려웠다”고 입을 열었다. “코치님께서 ‘조용히 네 화살을 쏴라’고 말씀해 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마에 오기 전에 이 대회에서 꼭 우승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난 결과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려 애썼고 그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우승 비결을 꼽았다. 또, “가족들 앞에서 2연패를 해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 시상대에 선 페로바(왼쪽부터), 기보배, 장혜진. [사진=세계양궁연맹 홈페이지 캡처]

대업을 이룬 기보배는 깜짝 결혼 발표를 해 눈길을 끌었다. 오는 11월 결혼을 해 가정을 이룬다는 소식이다. “약혼자와 예비 시어머니가 날 응원하러 이곳에 왔다”며 기뻐했다.

2012 런던 올림픽 2관왕(개인전, 단체전)과 2016 리우 올림픽 단체전 금메달, 월드컵 파이널 3회 우승 등 화려한 커리어를 쌓은 기보배는 이제 ‘엄마 궁사’로서 또 다른 도전에 나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