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뮤지컬 '모래시계' 티저 포스터·영상 공개… 국민 드라마의 재탄생
상태바
뮤지컬 '모래시계' 티저 포스터·영상 공개… 국민 드라마의 재탄생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9.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연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창작뮤지컬 '모래시계'가 티저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뮤지컬 '모래시계'는 지난 1995년 SBS를 통해 방송되며 당시 최고 시청률 64.5%를 기록했던 동명의 드라마를 무대화한 작품이다. 격변하는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서 안타깝게 얽혀버린 세 주인공의 우정과 사랑, 선택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린 이 작품은, 20여 년 전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현 시국과 닮아있는 시대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

뮤지컬 '모래시계' [사진=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라마 '모래시계'는 시대적인 배경으로 권력에 의해 국민의 인권이 짓밟혔던 5.18민주화운동과 삼청교육대 등을 사실적으로 다루며, 묻혀있던 아픈 현대사들을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환기시켜 정치, 사회에 시사적인 의미가 있는 작품으로 평가 받기도 했다.

공개된 티저영상은 드라마 '모래시계'의 타이틀곡으로 유명한 ‘백학’을 BGM으로 활용해 명작 드라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한 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 시대의 이야기로 새롭게 탄생할 뮤지컬 '모래시계'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뮤지컬 '모래시계'는 장르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원작 드라마와는 다른 또 하나의 명작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4부작에 달하는 방대한 원작을 2시간 30분 분량으로 압축해 극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시대의 배경과 변화를 역동적으로 담아내는 무대와 영상을 바탕으로 클래식과 록을 넘나드는 웅장하고 서정적인 음악과 무대예술만이 가질 수 있는 연출적 상상력이 더해져 생생한 현장감을 전해줌과 동시에 뮤지컬의 매력을 극대화할 것이다.

대형 창작 뮤지컬 '모래시계'는 오는 12월 5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