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美 빌보드 지디·태양 '굿보이' 정점에 있는 곡 극찬
상태바
美 빌보드 지디·태양 '굿보이' 정점에 있는 곡 극찬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11.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미국 빌보드가 '지디·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 보이(GOOD BOY)'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20일(현지 시각) 기사를 통해 "지디 태양이 '굿 보이'를 통해 보컬, 랩, 댄스의 정점에 있음을 증명했다"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지드래곤과 태양은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유일한 K팝 남성 솔로 가수들"이라며 "이 두 명의 슈퍼스타들은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하고 편곡한 새로운 싱글 '굿 보이'를 통해 노래, 랩, 댄스가 완벽하다"고 호평했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빌보드는 "'굿보이'가 음악적으로 DJ Snake와 Lil Jon의 곡 'Turn Down for What'과 같은 분위기를 풍기나 이에 더해 노래와 랩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 CL 솔로곡 '멘붕'의 2.0 버전과도 같다"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두 사람의 전망도 내놨다. 이들은 "지드래곤이 올해 태양의 솔로 앨범 트랙 'Stay with me'에 참여한 것을 제외하곤 음악을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순위 된 최초의 K팝 가수 중 하나이고, 태양 역시 한국 남자 가수로서 빌보드 앨범 순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며 "'굿보이'가 올해 K팝의 가장 큰 히트곡 중 하나가 될 수 있을까? 둘의 차트 성적을 참고한다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렸다.

지난 11월 21일 자정 공개된 '굿보이'는 공개 이틀째인 22일 오전 멜론, 올레,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다음 등 국내 7개 음원 순위에서 1위에 올라있다.

국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브루나이 등 총 7개국 아이튠스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며 특히 미국 아이튠스 음원차트에서 85위까지 오르며 세계적 인기를 입증하는 중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