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아이유, '가을 아침' 선공개… 차트 순위 반영 안 되는 시간대에 공개한 이유?
상태바
아이유, '가을 아침' 선공개… 차트 순위 반영 안 되는 시간대에 공개한 이유?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9.1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가수 아이유가 새 앨범 '꽃갈피 둘'의 수록곡 '가을 아침을' 선공개했다. 갑작스러운 음원 발표에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유의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의 수록곡 '가을 아침'은 18일 오전 7시를 기준으로 국내 음원 사이트에 공개되며 주목 받고 있다.

아이유 [사진= 스포츠Q DB]

이날 데뷔 9주년을 맞이한 아이유는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가을 아침' 선공개를 선택했다고 알려졌다.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팬과 아이유에게 있어 모두 소중한 하루인 만큼 '특별한 아침'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뜻에서 수록곡 중 하나인 '가을 아침'을 선공개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이유 버전으로 재탄생한 '가을아침'은 가수 양희은의 곡으로 유명하다. 이 곡은 아침이슬 20주년 기념 음반 '양희은 1991'에 수록된 곡으로 영화 음악감독 겸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양희은의 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아이유가 다시 부르게 된 '가을 아침' 곡 작업에는 기타리스트 정성하, 가수 하림이 참여했다. 정성하는 직접 편곡과 기타 연주를 담당했고, 하림은 '틴 휘슬' 연주에 참여하며 새로운 느낌을 더했다.

아이유의 '가을 아침'은 발표 이후 팬들 뿐 아니라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음원 차트 개혁 이후 오전 7시 발표 음원은 차트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이유의 '가을아침'이 차트 순위 반영 이후에는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가을아침'을 선공개한 아이유는 오는 22일 두 번째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을 발표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