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드라마 ‘달콤한 원수’ 촬영지인 고양 일산호수공원, 억새와 단풍이 몰려오는 가을엔 데이트 코스와 단풍감상 여행지로 더욱 추천...경기도의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척
상태바
드라마 ‘달콤한 원수’ 촬영지인 고양 일산호수공원, 억새와 단풍이 몰려오는 가을엔 데이트 코스와 단풍감상 여행지로 더욱 추천...경기도의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척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9.25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인기 고공비행을 누리고 있는 SBS 일일드라마 ‘달콤한 원수’에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이 등장해 눈길을 끕니다. 

최근 일산 호수공원 풀밭에서 ‘달콤한 원수’의 정재욱 셰프와 오달님이 먹을 것을 서로 입에 넣어주며 달콤하게 데이트를 하는 장면이 방영됐지요. 잔잔하고 푸른 수면과 멋진 소나무 숲이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은 참으로 보기 좋았습니다. 일산 상업지구 건물들과 호수가 어우러진 경치도 멋졌습니다.

일산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가장 각광받는 일산호수공원. SBS 드라마 '달콤한 원수'에서 정재욱(이재우) 셰프가 오달님(윤은혜)에게 맛난 음식을 먹여주는 장면.

일산 호수공원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가볼만한 나들이 명소로 첫손가락에 꼽힙니다. 경치가 시원하고 산책길과 자전거 코스가 잘 닦여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연꽃, 장미꽃, 철쭉꽃, 원추리, 맥문동, 억새꽃 등 철따라 피는 꽃들도 사진 촬영 욕망을 부채질 하지요. 호수 주변을 걸어서 한 바퀴 도는 데는 보통 성인 걸음으로 40분쯤 걸립니다.

가을이면 억새꽃이 무더기로 피고, 호반 산책길을 따라 늘어선 버짐나무들이 누렇게 단풍이 들어 절경을 이룹니다. 가을에 국내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베스트10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풍경이 수려합니다. 그런 까닭에 일산호수공원은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는 편입니다.

드라마 '달콤한 원수'에 등장한 일산호수공원.
 

 조명이 비치는 밤풍경도 아름다워, 서울 한강변 여느 야경명소 못지않습니다. 일산호수공원 야경은 동남쪽 고가도로 밑, 소나무숲, 중앙 광장 주변 등 어디서나 볼만합니다.

호수공원 북서쪽에는 ‘노래하는 분수대’가 있습니다. 가을밤 공연 시간을 알아볼까요? 9월 금요일 저녁에는 7시30분 공연 1차례만, 토·일요일에는 8시10분 공연이 더해져 하루 두 차례 계속됩니다. 10월에는 주말과 공휴일에만 공연이 열립니다. 매월 마지막 주 월~수요일에는 쉽니다. 

일산호수공원 고가 밑 야경.
일산호수공원 남쪽 호반에서 바라본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웨돔)쪽 야경.

바로 인근에는 워터파크와 쇼핑몰이 갖춰진 원마운트와, 해양동물과 육상동물을 보고 관련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도 있습니다.

인근에 있는 킨텍스(한국국제전시장)도 관광명소입니다. 10월의 킨텍스 일정으로는 12~15일 열리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3~15일 열리는 2017 슈퍼맘페어, 18~20일 열리는 한국자동차산업 전시회 등이 있습니다.

일산 호수공원 장미원 근처의,일산동구 무궁화로 오피스건물 밀집 지역에는 서로 맛집이라고 홍보하는 식당들과 쇼핑몰, 극장 등이 몰려 있는 라페스타가 있습니다. 주말에 라페스타 거리는 젊은이들의 먹자골목으로 흥청망청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