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9~10월 불꽃 보러 가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부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광안리· 일산호수공원의 고양호수예술제· 대전 한화이글스파크 야구장
상태바
9~10월 불꽃 보러 가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부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광안리· 일산호수공원의 고양호수예술제· 대전 한화이글스파크 야구장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9.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요즘 전국에 걸쳐 코스모스 등 가을 꽃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여기저기서 불꽃축제 혹은 불꽃놀이가 벌어져 주말 나들이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이달 마지막 날 거행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서울 마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벌이는 이 행사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이름으로 최근 며칠 사이 인터넷에서 크게 부각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10월 3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 홈구장에서 열릴 예정인 불꽃놀이.

축제가 열리는 위치와 시간, 주차장, 골든티켓 당첨, 출연하는 연예인, 한강유람선, 호텔이나 카페 등 불꽃을 잘 볼 수 있는 명당 업소까지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야경과 석양이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선유도공원과 양화대교, 서강대교, 마포대교, 한강대교 인근 둔치는 30일 낮부터 불꽃놀이를 관람하려는 관광객들로 복잡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스토랑이 있는 서울 남산타워도 여의도를 비롯해 서울 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당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회전식 레스토랑인 남산타워 내 ‘엔그릴’은 평소 주말 저녁 테이블 예약이 2주 전쯤 마감되며, 오는 30일 좌석은 이미 만석입니다.

여의도 건너편 이촌한강공원은 강변북로를 통해 진입이 수월한 불꽃 감상 명소로 이곳 역시 자리경쟁이 치열할 전망입니다.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경기도권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오는 29일부터 새달1일까지 열리는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있습니다. 갖가지 공연과 더불어 수면 위에서 불꽃의 향연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진답니다.

만추로 향하는 시기인 10월28일에는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부산불꽃축제가 대기합니다. 수영만의 이기대 해안산책로, 동백공원의 누리마루 등에서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맛집이 즐비한 해운대해수욕장과 달맞이고개, 바다의 푸른 물과 기암이 어우러지는 해동용궁사 등이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에서도 불꽃축제는 아니지만 프로야구장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10월3일 전개됩니다.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구단은 정규시즌 홈경기 최종전이 벌어지는 이날 경기가 마무리된 후 바로 불꽃축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꽃무릇·억새꽃·메밀꽃· 해바라기·국화꽃 등을 감상하는 갖가지 꽃축제와 대하· 전어 등 먹거리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지는 가을입니다.  즐거운 주말 나들이로 건강한 가을 만끽하기 바랍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