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2017년10월 추석황금연휴엔 다들 해외로? 신나는 국내여행지는 포천어메이징파크, 조용히 가볼만한 곳은 전라남도 순천만 갈대밭과 해남 달마산 미황사 등
상태바
2017년10월 추석황금연휴엔 다들 해외로? 신나는 국내여행지는 포천어메이징파크, 조용히 가볼만한 곳은 전라남도 순천만 갈대밭과 해남 달마산 미황사 등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10.01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오라는 데는 없어도 갈 만한 곳은 수없이 많다. 2017년 10월 추석 황금연휴 기간의 여행지가 아닐까요? 장장 열흘이나 휴가가 지속되니, 국내여행지든 해외여행지든 작심하고 떠나고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평소 시간부족 때문에 엄두를 못 낸 유럽등 해외여행지들은 경험이 없거나 두렵다면 혼자라도 패키지 여행상품을 이용해 떠나도 좋습니다.

전남 순천만 노을. 10월 첫주에 시작되는 추석황금연휴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갈대 여행지입니다.

해외여행은 부모님이랑 함께하든 아이를 동반하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해외여행지는 바로 일본입니다. 대개 3박4일 일정이 선호되지만 이번 연휴 기간 동안에는 체류기간을 더 늘려도 무리가 없겠네요. 

오사카,도쿄,후쿠오카, 오키나와 등이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일본여행지입니다. 태국의 수도 방콕, 필리핀의 그림 같은 섬 세부, 요즘 크게 부각되고 있는 베트남 남부의 상업도시 다낭, 쇼핑과 맛기행 천국 홍콩, 태평양 중앙의 열대 낙원 괌, 자유여행자가 많은 타이베이 등도 가볼만한 곳들입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와 박물관 입장료 등 무료는 무조건 환영

올 추석에는 국내여행을 장려하는 정책이 등장했습니다. 10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전면적으로 면제됩니다. 

주요 유적지들이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는 문 닫는 날 없이 무료로 개방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조선의 법궁인 경복궁을 비롯해서 창경궁,창덕궁 등 4대궁궐과 서울태릉과강릉 등 18곳의 조선왕릉, 충청남도 아산시 현충사 등이 열흘간 관람료 또는 입장료 받지 않습니다. 연휴기간 중 국립박물관들은 추석날만 쉬고 그 밖의 날에는 개방합니다.

#동해안 바다를 보며 리조트에서 휴식을

이번 추석은 연인들이 모처럼만에 느긋하게 데이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호기입니다. 점점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가볼만한 동해의 조용한 휴식여행지로 강원도 양양과 삼척의 대명 쏠비치 호텔&리조트가 있습니다. 객실 숙박과 아침식사 등을 묶은 패키지가 인터넷에서 거의 상시적으로 팔리고 있네요. 그리스 같은 지중해 풍광을 꿈꿔 온 여행자들은 한번쯤 머물면 저절로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동해안에는 속초시의 영랑호 리조트, 한화리조트 쏘라노, 금호설악리조트, 롯데 리조트, 한화리조트 설악,설악파인리조트, 강릉힐링리조트 등 아침에 바다에 해가 떠오르는 일출을 보면서 기상할 수 있는 럭셔리 숙소가 즐비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경기도 포천의 어메이징파크나 박물관 나들이가 만족감이 높습니다. 어메이징파크는 자연을 체험하며 과학적인 것들을 배우는 테마파크로 어른이나 아이가 다 신명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계곡을 가로지른 구름다리와 각종 탈 것들이 산속에 놓여 있습니다. 

일제의 만행을 기억하고 배우는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입구의 독립문.

서울에 있는 박물관으로는 국립어린이민속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서울과학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울교육박물관 등이 가볼만합니다.

 서울근교에서는 수원 영통구의 지도박물관, 의왕시 월암동의 철도박물관, 인천광역시 강화박물관,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안성시의 안성맞춤박물관, 파주 헤이리문화마을의 세계민속악기박물관 등을 추천할만합니다.

9월 30일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로 들뜬 밤을 보냈다면, 열기를 식히고 차분한 추석여행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호젓하고 조용한 국내여행지를 추천하자면 인구가 많고 도회지가 발달한 경상남·북도 및 대구·부산·울산시보다는 전라도권 여행지가 제격입니다. 노을을 보면서 대자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순천만과 선암사,송광사 등 고찰이 있는 조계산, 해남 달마산 미황사, 두륜산 대흥사와 땅끝마을 등이 조용히 사색하며 거닐기 좋은 요즘 여행지들입니다. 

한편 ‘순천만 국가정원’이 있는 순천만의 갈대축제는 11월초에 벌어집니다. 순천에는 꼬막,장어 등 해산물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