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인물탐구Q] '100인의 선택' 이수지, 먹방서 DJ까지 ‘영역 확장 중인 다재다능 희극인’
상태바
[인물탐구Q] '100인의 선택' 이수지, 먹방서 DJ까지 ‘영역 확장 중인 다재다능 희극인’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7.10.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100인의 선택' 이수지가 동료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 음식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개그 콘서트’에서 뛰어난 희극인의 면모를 드러냈던 이수지는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서도 안정적인 진행 솜씨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호감을 샀다.

3일 방송된 KBS 2TV '100인의 선택 - 리얼맛집 검증쇼'에서는 무한리필 꽃게장과 육개장 만두전골을 대표 메뉴로 내세운 두 음식점의 맛을 100인의 멤버들이 평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00인의 선택' 이수지가 동료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 음식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사진= KBS 2TV '100인의 선택 - 리얼맛집 검증쇼' 방송 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MC로 나선 이수지는 맛깔 나는 진행 실력과 더불어 더욱 맛깔나게 음식을 먹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는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리는 음식점 사장님에게 찬반 투표하는 숟가락 통을 바꾸자고 제안하는가 하면 야외 진행석으로 건너온 게장을 탐스럽게 먹으며 시청자들의 식욕을 제대로 자극했다.

지난 2008년 SBS 공채 10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이수지는 당시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특별히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후 고심 끝에 2012년 KBS 공채 27기 개그맨으로 다시 데뷔한 이수지는 KBS 2TV '개그 콘서트'에서 멋지게 활약하며 대세 개그우먼의 자리에 오른다.

2013년 '개그 콘서트'의 ‘황해’ 코너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수지는 이듬해인 2014년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5년 KBS 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 부문 우수상, 지난해에는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까지 차지하며 꾸준히 발전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수지는 다소 통통한 외모에도 톡톡 튀는 하이톤의 목소리와 애교 섞인 표정으로 귀여운 캐릭터를 소화하는 한편 ARS 상담원 등 아주머니 연기까지 잘 살려내며 콩트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100인의 선택' 이수지가 동료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 음식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사진= KBS 2TV '100인의 선택 - 리얼맛집 검증쇼' 방송 화면 캡처]

이수지의 귀여우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는 그가 광고에 출연하는데 있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수지는 미쓰에이 출신 가수 겸 배우 수지와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그가 등장했던 화장품 모델이 된 경력도 있다.

또한 지난해 국가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던 인물인 최순실을 ‘개그콘서트’에서 패러디했지만 특별한 거부감 없이 이를 잘 소화해 내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현재는 영부인인 김정숙 여사 패러디를 ‘개그콘서트’의 ‘봉숭아학당’ 코너에서 소화하고 있지만 그에 대한 평가는 나쁘지 않다.

‘개그콘서트’에서 중추적인 역으로 자리잡은 이수지는 다른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 DJ까지 영역을 넓히며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날 KBS 2TV '100인의 선택'에서 함께 MC로 나섰던 유민상과는 JTBC ‘님과 함께’에서 가상 부부로 등장해 여성미를 한껏 드러냈다.

크라운제이 - 서인영 커플 후임으로 들어온 두 사람은 ‘먹깨비 커플’이라고 불리며 시선을 모았다. 당시 이수지는 핑크색과 아기자기한 물건에 집착을 보이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보이는가 하면 식당용 테이블을 구매해 집에 설치하며 음식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는 솔직함으로 팬층을 한층 넓혔다.

이수지의 영역 확장은 TV에 국한되지 않는다. KBS 2FM '볼륨을 높여요' 등에서 게스트로 맹활약하며 청취자들에게 친근함을 안긴 이수지는 지난 4월 임시 DJ를 맡았던 KBS 2FM '가요광장'에서 5월부터 정식 DJ로 발탁되며 탁월한 말솜씨를 자랑 중이다. 평소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콩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가 하면 매주 월요일 초대 손님을 불러 다른 코너를 기획하는 ‘수지맞은 월요일’에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통통한 외모로 친근한 매력과 함께 귀여운 여성미 그리고 남다른 음식 사랑으로 음식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닌 이수지는 이날 파일럿으로 방송된 KBS 2TV '100인의 선택 - 리얼맛집 검증쇼'에서 맛집 프로그램 MC로서 완벽한 재능을 뽐내며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희극인으로서 방송국을 바꿔가면서 재데뷔를 하는 등 도전을 멈추지 않으며 자신의 영역을 점차 넓히고 있는 방송인 이수지의 멋진 활약이 어떤 분야에서 다시 이어질지 무척이나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